오늘은 나도 슈퍼 영웅!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스테파니 클락슨 지음, 그웬 밀워드 그림, 고영이 옮김 / 사파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각자 좋아하는 슈퍼 영웅으로 꾸미고 학교에 가는 슈퍼 영웅의 날이에요.

그래서 밀리는 은박지로 만든 갑옷에 큼직한 슈퍼 배지, 구멍 난 빨간 수건을 망토처럼 둘렀어요. 끝으로 오빠의 노란 바지까지 입으면 그럴듯한 슈퍼 밀리로 변신 완료랍니다!

밀리는 멋진 차림새와 능력으로 모두를 놀래 주고 싶었어요.


밀리는 슈퍼영웅이 아니라서 오빠가 뺏어가는 내 토스를 화난 표정으로만 쳐다봐요.

밀리는 슈퍼영웅이 아닌것에 의기소침해져 있지요.


사이먼이 늘 똑같은 옷을 입고와 속상해 해요. 하지만 밀리는 그 친구를 도와주지 못한것에 아쉬워하지요!

그러다~문득 용기를 내어 사이먼에게 배지를 달아주어요!

시무룩한 신디에게는 웃음을 주는 “슈퍼 개그맨”이 되어 주었고, 초록 물감이 필요한 노아에게는 노란색과 파란색 물감을 섞어 초록색 물감을 만들어 주는 “슈퍼 해결자”가 되어 도와주네요!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죠?

친구들과 놀다가 친구가 잘하는 모습에 의기소침해서 난 할수 없어.라며 기죽은 모습을 보면 부모 마음 또한 속상해요. 제 아이도 유아때는 용기 없는 모습이 잦아었는데 용기 있는 책을 종종 읽고 , 실패해도 괜찮다는 얘기를 해줌으로써 서서히 달라지는 모습도 보여졌어요.

부모 말에 의해 아이 생각도 달라지기에 용기 있는 말 또한 중요한 것 같아요!

밀리처럼 어려움에 처한 친구나 고민에 빠진 친구를 잘 도와줄 수 있는 아이로 잘 성장할 수 있게 가정에서도 자신감 가질 수 있는 책을 종종 읽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에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