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식 케이크 - 쌀과 앙금으로 만드는 한식 케이크 · 디자인케이크 · 플라워케이크의 모든 것
따뜻한케이크 지음 / 책밥 / 2022년 5월
평점 :

와우! 한식 케이크라는 제목부터 보고 눈에 확 띄어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서 책을 접해 보았다.
우리 가족들은 떡볶이에 어묵은 먹지 않고 떡만 집어 먹는다.
그래서 365일 냉동실에 떡볶이 떡과 백설기, 앙금팥떡 등 떨어질 날 없이 꽉꽉 채워져 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집에서 요리를 하다보니 좀 더 내가 만들 수 있는 게 무엇이 있을까? 찾아 보게 되면서
최근에는 탕수육, 짜장면도 만들어 먹게 되었다.
최근에 기름 값 폭등 뿐 아니라 자재값도 껑충 오르고 올해 초 1월에 샀던 식용유도 2배 가격으로 상승하여
물건 사는게 부담스러워져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다.

우선 떡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본 도구를 갖춰야할 것 이다.
목록에 보면 기본 도구 뿐 아니라 짤 주머니 사용법, 요즘 유행하는 하나씩 먹기 좋은 컵 케이크, 선물용으로 좋은 미니 컵 설기, 레이스 모양 떡 시트, 지브라 패턴 떡 시트, 조각 케이크, 돔 케이크 등
필요한 재료들을 내가 선택해서 살 수 있도록 소개되어 있다.

7월달에 멀리 계시는 부모님 생신이여서 그나마 이 책에서 간단해 보이는 ㅋㅋ 백설기 떡 케이크를 도전해볼까 한다. 습식 멥쌀가루 6컵만 냉동 보관한 후 멥쌀가루를 하루 전에 냉장고로 옮기고 사용하기 1~2시간전에 냉장고에서 꺼내 완전히 해동시키고 요리책에 나와 있는데로 따라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길 정도로 한식 케이크 요리책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생크림 케이크를 좋아하시기도 하겠지만, 좀 더 나이 드셔서 먹는 것도 가려 드시기전에 자녀가 해주는 떡 케이크를 먹어보고 감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백설기 떡 케이크는 달걀이나 글루텐이 들어가지 않아 소화가 쉽지 않은 사람들과 어른들에게 더더욱 좋은 선물용이라 받는 분도, 주는 사람들도 기쁠 것 같다.


책을 보면서 기본을 잘 연습하다 보면 컬러풀한 꽃모양을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다.
감사할 날이 많은 날에 이쁘게 데코해서 선물용으로 줄 수 있도록 데코 연습도 많이 해 보고 싶다.
** 출판사에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