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끝판왕 - 선생님이 들려주는 교육학 이야기 끝판왕 시리즈
정동완 외 지음 / 꿈구두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진로 찾기, 진로 탐색을 아이들이 해도 꿈을 찾는 게 쉽지만은 않다.

아이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고 싶어하는데, 그 과정이 녹록치 않음을 알기도 하고

아이들이 꿈을 이루었을 경우라도 학생들 상담을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난감한 경우도 생기기 마련이다.

이 책은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과 좋은 부모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교양과목인 교육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부담 없이 하룻밤 안에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18개 장의 주제는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학습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 다양한 교육 정책과 이슈를 소개하여 대학 면접에 대비할 수 있는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각 목차마다 예시가 잘 되어 있어서 고교 학점제, 혼자 공부하는 아이 , 피아제 이론 등 다양한 교육 이론으로

교육대학이나 사범대학에 진학할 학생들에게는 대학에서 본격적으로 배울 교육학의 맛보기가 될 수 있는 책이다.

회사를 다니면서 청소년 이론학을 배운적이 있었다.

내 아이를 좀 더 이해하기 위해 1년 가량 배웠지만 현실과는 너무나 다른 장벽에 부딪혔지만(ㅠㅠ)

교육학 끝판왕을 읽으면서 내가 배웠던 이론을 또 다시 접하니

청소년들 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접근하기 좋은 예시라 생각되었다.

교육 대학이나 사범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중고교생들이 읽을 만한 책들은 어렵고 두꺼운 고전을 제외하고는 전무하다시피 하였다.

이러한 학생들의 갈증을 해소시키고 다양한 교육 이론과 새로운 교육 정책, 면접문제를 수록 한 교육학 끝판왕은 관련 학생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책이라 부담없이 읽기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