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김국현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수많은 정보 바다에 가짜 뉴스, 진짜 뉴스를 걸러낼 수 있을까?
하지만, 확실한 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먼 미래에는 저자가 말한 딥러닝, AI , 메타버스 등
가상현실 세계를 모르면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접근 방식이 제한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자명하다.
물론, 이 속에서 딥페이크처럼 유명 연예인의 얼굴을 영상에 넣고 사실인 것 마냥 광고를 하던지 , 사실이지 않는데 전혀 하지 않은 발언을 유명인 얼굴을 이용해 각종 범죄에 활용될 수 있는 무서운 일이 일어나고 있다.
광고비가 비싼 탑클래스 연예인 대신 가상 인간을 이용해 광고를 이용하여 제작비를 줄이는 일도 현실이 되고,
가상 인간의 팬클럽이 생겼을 정도로 투박하지도 않고, 인간의 모습과 비슷해 놀랍기도 했다.



서울에 사는 한 초등학생은 일찍이 NFT 아티스트로 활동을 해서 월 30만 원을 벌고 있다.
부산에 사는 고등학생 또한 NFT를 활용한 3D 작가로 일하며 많게는 월 3백만 원의 수익을 얻었다.
NFT가 아마추어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고 있다.
위 내용처럼 NFT 는 암호화폐에서 파생된 토큰이라고 한다.
이 NFT는 Non-Fungible Token 이라해서 다른것과 대체불가한 이것 자체만으로 가치를 갇는 토큰으로 디지털 증명서를 가진 토큰이며, 음악,그림,게임캐릭터에 이 토큰을 부여해서 사용한다.
게임 캐릭터에 NFT 토큰을 적용하면, 그 하나 하나가 고유의 가치를 가지는겁니다.
그래서 메타버스 같은 게임에서 NFT를 적용하면, 엄청난 상품가치를 가지고, 로블록스,마인크래프란 게임 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노래, 캐릭터를 NFT 토큰으로 거래하면서 고유의 자산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는 암호화폐(코인)이 그에 맞는 알고리즘으로 운용되기 때문에 가상화폐를 nft의 결제 수단이 되니, 메타버스를 듣고 실행에만 잘 옮긴다고 하면 내 아이들의 고유 자산과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계기가 생길 수도 있다.
라떼는 코딩 = 코볼이라는 전산 시스템으로 프로그램을 짰다면, 요즘에는 굳이 모든 코드를 알 필요없이 아이들이 직접 이미지를 이용해 코딩이 가능하니 , 내가 원하는 애니메이션 한편 만들면서 코딩을 자연스럽게 배울 기회가 된다니, 세대 차이가 난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에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