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 도침치료가 정답이다 - 잘못 쓰고 노화된 우리 몸에 보내는 마디로한의원의 처방전
마디로한의원(손영훈) 지음 / 북아지트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닥치기 전에는 관심도 없는게 정보인 것 같다.

나 역시 학창시절부터 허리통증에 시달려 이 병원, 저 병원, 한약, 고관절 MRI까지 찍어가면서 수도없이

한의원, 정형외과를 들락날락 거렸다.

20대에는 협착증 진단을 받아서 유명하다는 정형외과에 가서 깔창을 수십만원에 사기도 하고, 통증만 없어진다면 이게 좋다. 저게 좋다며

이것저것 해보다보니 사기도 당하기 십상이란 생각이 들 정도였다.

통증과 관련된 책도 여러권 읽어보고 몇 년째 운동으로 체력을 키우고 있었지만, 코로나19 시대로 도래하면서 그 좋아하던 운동도 끊고

의지 박약으로 살다보니 살찜과 동시에 또 다시 통증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한 것 같다.


이 책은 손영훈 한의사가 척추관절의 한의학적 치료와 연구를 지속해서 이루어낸 책이라고 한다.

우리 몸 통증과 관련된 이야기가 알짜배기들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었다.


나이가 들면 연골이 닳고 연골이 닳다보니 유착이 생기게 되는데 수술 아니면 스테로이드제 약물요법을 이용해

잠시라도 통증을 잊을 수 있다.

내 부모님도 병원을 일주일에 여러 번 다니시는데, 대부분 통증으로 인한 스테로이드제 주사를 맞기 위해서이다.

스테로드이제가 일시적으로는 호전된다고 느낄 수 있으나, 척추로의 혈류 순환을 방해해서 장기적으로는 유착이 심해지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한다.

수도없이 맞았을 주사를 그만 맞으시라고 해야하는데, 그것 또한 도침 치료를 하는 병원을 가지 않는 이상은 결정이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생소한 ‘도침요법’이라는 새로운 한의학적 치료법으로 수많은 척추 관절 환자들의 통증과 증상을 치료.

무릎에 문제가 생기면, 허리에 협착이 생기면 스테로이드나 수술치료로 해결하려는 기존의 치료법이 아닌, 인체에 친화적인 한의학적 치료에 관심을 가지길 바라고 권한다.

생활 속에서 지속되는 나쁜 자세, 자연스러운 퇴행에 따른 척추나 관절 문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이른 나이부터 시작되는 목디스크, 일자목으로 인한 경추성두통, 중고등학생에 많은 측만증, 어깨 통증의 원인인 오십견과 충돌증후군 등. 도침과 한약치료로 해결할 수 있는 범위에 해당하는 질환에 대한 설명과 음식, 자세, 운동에 이르는 셀프 관리법까지. 이제 우리 몸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봐야 할 때가 된 것 같다.

서울 선릉쪽에 위치한 마디로한의원이라 아주 가깝지는 않지만, 한 번 가서 치료를 받아보고 싶다.


**출판사에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