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VR 역사 올림픽 명군 1 : 한국 ㅣ VR 역사 올림픽
안형모 지음, 유희석 그림, 심용환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9월
평점 :

아이들이 학교 입학하면서 더 자주 접하게 되는 도서들이 학습만화거든요.
학습만화가 무조건 나쁘다고 말하는 강사들도 있고, 접목을 잘 시켜서 교과와 연계되는 내용이면 즐겁게 읽어주면 된다는 강사 등
다양한 이견들이 있지만, 무조건 나빠! 무조건 좋아!는 아닌 것도 같고 가끔 너무 만화에만 빠져 있어서 걱정스러운 면도 없지 않아요.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역사를 지루하다, 딱딱하다 , 재미없다라는 말을 하지 않아서 다행이다 싶어요.
어쩜 우리 어린 시절에는 글줄만 내내 읽고 교과서 위주로 배워서 한국사를 싫어하는 부모들이 많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아이들 책은 제가 더 좋아라하는 것 같아요 ㅎㅎ

VR 역사 올림픽 시리즈는 최근 방송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역사학자 심용환의 첫 어린이 역사 학습 만화 시리즈라고 해요.
선을 넘는 녀석들에도 출연하셔서 역사를 재미있고 의미있게 알려주셨던 분이시기도 해요.
통사로 배우기는 어렵고 딱딱한 역사가 아닌 주제에 따른 인물 이야기로 구성하였어요.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 학습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서 인물들을 더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었어요.

VR 역사 시리즈는 1권부터 게임을 통하여 역사를 함께 공부해나가는데요.
친구들이 VR 기계를 타고 실제 역사 인물에 대하여 퀴즈도 풀어보면서 틀리면 탈락!이라는 스릴감도 느낄 수 있었지요.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역사 학습을 VR로 풀다니 ㅎㅎ
내 아이와 세대 차이가 느껴지는 역사 시리즈이기도 해서 신기방기합니다.
VR 역사 올림픽 시리즈의 첫 번째 주제는 ‘명장’으로 1권은 우리나라 명장들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이후 2권은 동양, 3권은 서양의 명장들을 다루며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재미가 있었어요.
인물 한 명의 이야기에는 당대의 상황과 업적 등이 녹아 있어 자연스럽게 다방면으로 역사를 배우고 느낄 수 있더라고요.
단순히 시대순으로 나열된 역사가 아닌, 인물들의 이야기로 어린이들이 좀 더 생생하고 즐겁게 역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던 시간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