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놀면 뭐 하니? 읽는 영어 문법 - 중학교 문법 전과정
이연수 지음 / 지식공유 / 2021년 11월
평점 :

중등영어 놀면 뭐 하니? 읽는 영어 문법
#놀면뭐하니읽는영문법 #이연수 #지식공유 #영어문법 #중학교문법전과정
#중학교영문법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문법 #중등영어 #초등영어 이
중등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놀면 뭐하니? 읽는 영어 문법.
지난주에 아이와 이야기 하다 영어 문법이 어렵다고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영어 학원을 보내달라고 했다.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알았으니 영어 학원 가보자 했지만, 백신패스 문제도 있고 코로나 7천명 확진으로 잠시 보류를 하였다.
학년을 계속 올라갈텐데 계속 넋놓고 놓을수만은 없는 일이라 읽는 영어 문법 읽어보았다.
이 책은 저자가 영어 강의를 하며 문법 책에 아쉬움을 느껴 학생들이 정말 모르는 부분을 짚어 주기 위해 직접 만든 책이라고 한다. 누구나 영어 문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기초적인 개념부터 풀어 구어체로 설명 해놓아서,
학교 수업을 듣기 전에, 학원 수업에 가기 전에, 이동하면서 생기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벼운 책이라 들고 다니기 편하다.
이 책은 중학교 전과정에서 배우는 문법을 수록해 두어서 한 번만 읽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형용사와 부사, 현재시제, 과거시제, 미래시제 등 각각 주어진 쓰임새를 잘 풀이를 해 두었다.
아이들이 문법을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한가지는 문해력이 부족해서라고 들은적이 있다.
단수의 뜻, 복수의 뜻, 조동사의 뜻 등 그 뜻만 제대로 익히고 문장 쓰임새를 살펴보아도 좀 더 영어 실력이 나아질것이다.
내 아이도 한글 속 한자어를 잘 몰라 어려워하고 있다.
동사에서 분리되어 나온 분사는 동사원형에 -ed 나 -ing가 달린 형태로 사물의 상태를 나타내기도 하고 사물의 동작을 나타내기도 해.
중간 중간에 문법 활용 꿀팁을 적어준 문법 규칙과,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문제까지! 캐릭터로 이야기 만화를 보면서 공부했던 내용을 가볍게 정리할 수 있어서 아이의 결여된 부분을 잘 잡아줄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