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교육 프로젝트 - 게더타운 공식 파트너사의 행사, 전시 교육공간 구축 노하우 메타버스 시리즈
변문경 외 지음 / 다빈치books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2021년초쯤인가?

너튜브가 한창 유행이라 나 역시 재테크를 위해 열공중인적이 있었다.

(지금은 ㅠㅠ 너무 방대한 정보에 무기력증이 오게되네)

그러다 한 유명한 너튜브 채널에 메타버스에 관해 지식이 많은 분을 초빙해서 강연을 들은적이 있었다.

그 당시만 해도 메타버스를 처음 들어 서점에 검색도 해보고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말을 들은터라 무심코 넘겨버렸다.

지금은 메타버스가 호황?이다.

가상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 회의도 참석하면서 뉴스에도 나올 정도니 말이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살고 있는 아이들의 미래는 또 어떤식으로 급변할지 알수가 없다.

그저 그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게 공부하면서 시대 변화에 맞춘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서 내 아이와 부모 세대도 뒤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는게 목표이기도 하다.

메타버스 교육에는 게더타운이 주요하다.

게더타운은 ZOOM에 아바타를 더한메타버스구축플랫폼이다.

공간 커스터 마이징이 쉽고 25인 이하가 참여할때는 공간 유지 비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유지보수가 많이 들게 되면 그만큼 활용도도 떨어지기에 무엇보다 비용적인 면도 무시하지 못하는게 현실이다.

게더타운 서비스를 오픈한지 1년 남짓한 기간동안 게더타운의 기업가치는 2조원이 될정도로 성장했다고 하니!!!!!

그 무리에 속하지 않았던 나로서는 놀랄수밖에 없다.

단기간에 큰 성장을 했던 요인은 메타버스를 아무나 만들수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보통 메타버스라고 하면 아름다운 아바타와 3D 그래픽을 활용해서 만들어야하지만, 게더타운은 이러한 화려한 그래픽과는 거리가 멀다고 한다.

대신 누구든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하여 공간을 만들수 있으니, 학생들에게도 가상 공간의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게더타운에서 가상세계를 잘 활용하다보면 미래의 직업 선택 폭도 넓어지지 않을까 싶다.


내 아이도 마찬가지지만

스마트폰 활용이 높다보니 메모나 필기에 익숙치 않다.

게더타운을 활용할때는 꼭 콘티를 먼저 구상하고 응용하는게 좋다.

어떤 기획이든 초안을 잘 짜놓으면 그 후는 일사천리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듯이 말이다.



각 장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행사.전시를 게더타운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한 사례와 노하우를

접목할 수 있도록 적어 둔 책과 메타박스라는 카페를 잘만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