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첼로 도서관 : 최첨단 논픽션 게임 레이스 마스터피스 시리즈 (사파리) 12
크리스 그라번스타인 지음, 정회성 옮김 / 사파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일은 게임에서 또 지게되면 친구들에게 놀림감은 당연하다.

하지만, 게임에서 또 지게 되어 벌칙을 받게 되는데...

카일은 손을 바보 모자 홀로그램 밖으로 뺐다 넣었다 하며, 생일 축하 노래에 맞춰

방귀 팡파르가 요란하게 울려 퍼지도록 했다.

뿡뿡~뿡뿡뿡~~~뿡뿡뿡~~~~

친구들은 카일의 벌칙에 웃게되고 , 카일은 진 것에 대해 어쩔 줄 몰라한다.


이 책은 카일과 친구들이 처음에는 게임의 승리를 위해 그리고 나중에는 위기에 처한 레몬첼로 도서관을 구하기 위해

‘사실’과 ‘진실’을 찾아 숨 막히는 추격전을 펼치는 이야기이다.

‘도서관 올림픽’에서 우승한 카일과 다른 챔피언들은 레몬첼로 씨의 신작 게임 ‘기막히게 멋진 사실 찾기’에서 다시 한 번 불꽃 튀는 한판 승부를 벌인다.

아이들은 두 명씩 짝을 이루어 자전거, 이동도서관, 바나나 제트기를 타고 이동하며 퀴즈와 퍼즐, 수수께끼를 풀어 사실에 접근하기 위한 단서를 찾는다. 또한 레몬첼로 씨가 발명한 최첨단 홀로그램 역사 인물에 담길 ‘흥미로운 사실’을 가장 먼저 찾아내기 위해 태블릿 ‘1패드’와 컴퓨터, 이동도서관의 책, 일대일 인터뷰 등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검증하느라 동분서주한다.

이처럼 이번 이야기에서는 레몬첼로 도서관을 벗어나 마치 미국 전역을 게임판처럼 이동하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논픽션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카일은 5팀안에 들어야 모험을 떠날 수 있지만, 마지막 5팀안에 들지 못해 좌절하고 만다.

집에 가기 위해 준비한 카일은 그 순간 레몬첼로에게 전화가 와 6팀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팀에 합류하게 된다.

토머스 에디슨, 에이브러햄 링컨, 마이클 조던 같은 유명한 역사 인물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을 찾아 가장 먼저 레몬첼로 도서관에 도착하는 조사 대원 팀이 승리! 아이들은 자전거와 이동도서관, 최첨단 바나나 제트기를 타고 전국을 종횡무진하며 숨 막히는 논픽션 추격전을 펼친다.

그러다가 우연히 레몬첼로 씨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데ㆍㆍㆍ. 레몬첼로 씨는 정말 사기꾼일까? 위기에 처한 레몬첼로 씨와 레몬첼로 도서관을 구하기 위한 아이들의 번뜩이는 ‘진실’ 찾기 모험이 시작된다. 제자리에 준비! 레몬, 첼로, 땅!

아이들의 상상력을 뛰어넘을 수 있었던 레몬첼로 도서관 레이스!

레이스를 아이들과 함께 이어나갈 수 있었던 논픽션 게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