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엉뚱한 질문으로 배우는 공룡의 수수께끼 ㅣ 팩트 체크 사이언스 2
토머스 카나반 지음, 루크 세갱 머기 그림, 문주선 옮김, 임종덕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3월
평점 :


초등학생들을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과학 이야기를 담은 북멘토의 팩트 체크 사이언스 시리즈 2권이예요.
공룡에 관련된 질문을 명쾌하게 답을 적어주니
아이와 읽기도 편하게 말풍선으로 되어 있어서
내가 보고 싶은 부분부터 읽을 수 있어서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었어요.


먼저 , 공룡은 어떤 동물일까요?
공룡은 파충류에 속하고
약 2억 3,000만 년 전에 지구에 처음 나타났대요.
공룡의 종류는 수백 종이나 되고, 약 1억 6,500만 년 동안 지구를 지배하다가 약 6,500만 년 전에 멸종되었다고 해요.
한순간에 멸종된 공룡이라니 ..상상이 되지 않는데요.
사람들도 지구에 살면서 멸망론에 대해 여러 가설이 나와 있지만,
과학자들은 지름 24킬로미터의 소행성이 총알보다 두 배나 빠른 속도로 지구로 날아와 충돌해서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주장해요.
결국은 먼지와 몇 달 동안 태양 빛을 막으면서 결국 식물과 동물은 햇빛을 받지 못해 죽고 말았다네요.
공룡은 영국 어느 시골에서 우연히 발견되었다고 해요.
1822년 기디언 맨텔 박사와 메리 맨텔 부부가 산택하다가 도마뱀 이빨과 뼈 같은 걸 봤다고 하니.
과거 공룡이 살았던 시대를 알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다니 참 신기하죠??

공룡의 수수께끼에는 공룡의 종류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고, 어떤 동물인지, 어떻게 생겼고 무얼 먹었는지 같은 공룡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어떤 공룡이 가장 빠르고, 똑똑하고, 크고, 이상한지, 트리케라톱스와 티라노사우루스가 싸운 적이 있는지 같은 엉뚱하고 기발한 질문까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속속들이 채워 주는 질문과 대답이 이어져요.
수억 년 전 지구를 지배했던 어마어마한 동물을 만나 보세요.
이 책을 읽고 나면 공룡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똑똑한 공룡 박사가 될 것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공룡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었던 유용한 책이라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