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 - 내 삶을 일깨우는 챌린지 프로젝트
서동주 지음 / 허밍버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연예인의 자녀로 유명한 서동주.

잘 몰랐던 사람이였는데, 몇 년전에 서동주 어머니 서정희씨가 나온 프로그램에서

딸이 변호사의 길을 걷고 있다는 인터뷰를 본적이 있었다.

그 때 당시만 해도 서정희씨가 이슈였기에 자녀가 외국에서 변호사 직업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막연히 돈 많은 연예인들 자녀들은 종종 텔레비전에서 유학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뒷바라지 잘해주는 부모 잘 둔 덕이라고만 생각했다.

저자 서동주의 1Day 1challenge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을 읽어보면서 어떤 일도 노력없이는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명문대 학위와 변호사를 위해서 원하는 삶을 찾기 위해 수차례 수정하고 반복하고, 취업 또한 어렵게 합격한 내용을 읽어보면서

그녀의 끈기에 감탄하게 되었다.

단 한 번도 짧고 쉬운 길을 간 적이 없다는 그녀.

그러면서 꿈의 기한을 정하고 그 과정을 기록하게 되었다고 한다.

1Day 1challenge 시작 시점에 상관없이 언제든 180일간 도전할 목표를 설정하고 기록하는 챌린지 기록노트다.

이 책은 5개 챕터로 구성된다. 도전 리스트 작성에 도움을 줄 ‘인생 그래프’와 ‘10가지 다짐의 말’, ‘180일 목표 플래너’와 ‘세부목표 트래커’ 그리고 본격적으로 도전을 기록하며 목표 달성을 돕는 ‘180일 Q&A’다.

나이갈 들수록 기억력이 저하되면서 메모는 늘 수시로 하게 된다.

하지만, 목표를 잡지 않고 하루를 보내니 그 하루가 쓰잘데기 없는 경우도 허다한 것을 깨닫게 되었다.

아까운 오전 시간이 후딱 지나가버리고, 내가 하고자 했던 일은 밤 늦은 시간에 마무리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이다.

도전을 위한 180일, 6개월이란 시간은 다년간의 도전 끝에 저자가 깨달은 목표의 집중도를 이끌어내는 최적의 기간이라고 한다.

하루 하나씩, 저자가 제안하는 도전의 루틴에 맞춰 기록하고, 실행하자. 주어진 질문에 답하며 체크리스트를 채워가다 보면 180일의 목표는 물론, 1년, 3년, 10년이란 장기목표도 거뜬히 달성하고, 성취하게 될 것이다.

내가 꿈꾸고 있는 목표를 기억 속에만 저장하지 않고

180일동안 꾸준히 실천한다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