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스터리 유튜브 1 - 좀비 앱의 비밀 ㅣ 미스터리 유튜브 1
전건우 지음, 정용환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아이들이 믿고 읽을 수 있는 공포·미스터리 문학 시리즈로 배경에도 내 아이 모습을 보이게 일부러 찍었다.
전건우 작가는 주로 추리와 호러,미스터리 장르를 쓴 분인데 미스터리 유튜브 좀비 앱의 비밀은 어린이 독자를 위해 처음 쓴 장편동화라고 합니다.
제목부터가 제 아이가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유튜브 관련 이야기라 받자 마자 완독했어요.
아이가 먼저 읽고 제가 읽다가 옆에서 스포까지 해주는 친절함까지 ㅠ ㅠ
결말을 알고 있긴 했지만, 백만 유튜브를 위한 제 아이의 희망사항까지 겹쳐져 내용을 몰입할 수가 있었어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우리,동우,찬미 세 주인공이 친구들이 좀비로 변해가는 과정과 모습을
백만 유튜버를 꿈꾸는 우리를 기준으로 이야기가 엮어져 가요.
어느 날 절친 유성이가 학교를 결석하고 반장 찬미와 함께 유성이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선생님의 심부름으로 가게 되죠.
엘리베이터 앞에서 만난 유성이의 좀비 같은 모습과 학교에서 하나 둘씩 결석하는 친구들을 의심하면서
세 명이 유튜브를 촬영하기로 해요.
좀비 앱의 비밀은 스마트폰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도 해요.
스마트폰 없는 친구는 유물 취급 받을 정도로 친구와의 돈독한 관계에서는 스마트폰으로 하는 게임이나 유튜브 시청, 틱톡 등
아이들의 주요 관심사를 스마트폰에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죠.
선생님 몰래 스마트폰을 하는 아이들은 당연한거고 , 집에서도 부모 몰래 몇 시간씩 하는 아이들이 부지기수니깐요.
"누가 학교 서버를 해킹해서 학생들 개인 정보를 빼갔나 봐"
찬미의 말에 우리는 수첩을 내려다보며 골똘히 생각에 잠겼다
컴퓨터 반, 바이러스, 그리고 해킹, 세 개의 각기 다른 조각이 퍼즐판 위에서 이리저리 움직였다 p78
스미싱, 파밍, 보이스피싱 등 다양한 앱을 이용한 해킹 범죄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아직 순진무구한 어린이들은 호기심 유발할 수 있는 문구로 클릭하게 되는 좀비 문자였겠죠.
세 친구가 미스터리 좀비 사건을 해결하고 헤쳐나가는 사건이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여름 방학동안 오싹하고 미스터리한 좀비 이야기로 아이들과 시원한 방학 보내길 추천드립니다.
벌써부터 2권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