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수록 신비로운 인체 이야기 ㅣ 와우! 과학책 2
제임스 올스틴 지음, 신수진 옮김, 이정모 감수 / 노란돼지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와우 과학책! 2
독특하고, 잡다하고, 별난 어린이 과학 사전!
최신 과학 정보까지 총망라한 흥미로운 알쓸신잡!

〈와우! 과학책〉시리즈는 창의적인 사고에 디딤돌이 되어 줄 과학 정보로 가득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이 세상의 온갖 비밀에 대해 조목조목 들려주고 있습니다.
1권 《비밀스러운 동물 이야기》, 2권 《알수록 신비로운 인체 이야기》, 3권 《믿기 어려운 우주 이야기》, 4권 《번뜩이는 발명품 이야기》로 구성된 과학 시리즈입니다.

와우! 과학책 시리즈는 초등 과학 교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학교 수업에 내가 몰랐던 이야기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요.
알수록 신비로운 인체 이야기는 3학년, 5학년, 6학년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까지 ,,, 다양한 학년에 분포되어 있어서
초등학생이라면 읽고 상식을 키울 수 있답니다.
원자 04
에너지 06
몸의 구성요소 08
머리카락과 털 10
뇌 12
눈 20
귀 25
코 26
입 30
소화 기관 36
장기 기관 46
혈액과 혈관 52
심장 56
신생아 58
뼈 60
몸에 대한 신기록 64
손 68
발 72
피부 76
박테리아 78
굳이 차례대로 볼 필요없이 아이가 궁금한 페이지부터 살펴볼 수 있으니 아이의 호기심을 먼저 자극하는 내용을 살펴봐도 좋습니다.

금니를 씌운 저로써는 생각도 못한 이야기였습니다.
충치가 생기면 당연히 금 뿐 아니라 일반 쇠 종류도 씌우기도 하는데 , 일단 치아가 하는 씹는 역할을 하다보면
씌운 부위가 조금씩 소량의 금.은 및 기타 금속 조각이 떨어져 나간다고 합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찌꺼기 속에서 금속 조각이 섞인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코로나로 아이가 학교에 가지를 않습니다.
매일 부딪히다 보니 어느 순간 뒷목이 땡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었는데요.
찌릿찌릿 아픈 이유가 뇌 혈관이 너무 빨리 수축되어 생기는 두통이라는데 , 건강 신호에 이상이 생긴다는 뜻이네요.
릴렉스 하며 아이와 이 위기를 잘 이겨내 보아야겠습니다.
비말이 사람들에게 어마어마한 바이러스를 준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기침 속도가 시속 160킬로미터라니 ㅋㅋㅋ
상상도 못한 총알 속도였네요.
이처럼 독특하고, 잡다하고, 별난 어린이 과학 사전에는 어른들도 몰랐던 정보들이 무궁무진합니다.
알수록 신비로운 인체 이야기로 수다거리들이 많이 제공되어 있으니 꼭 보시기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