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개 달린 고양이의 비밀 ㅣ 책 먹는 고래 7
김현정 지음, 이혜원 그림 / 고래책빵 / 2020년 6월
평점 :
오색딱따구리는 어미 딱따구리를 따라서 좋은 나무를 찾아 멀리 길을 떠나고 있었다.
오색딱따구리는 지친 나머지 숨을 헐떡거렸고 이어서 어미 딱따구리에게 짜증을 내고 있었다.
그러다 갑자기 저 밑에서 아기 오목눈이가 땅에 떨어져 있었다.
딱따구리 어미는 아기 딱따구리에게 설명을 해 주었다.
“아기 오목눈이와 아기 뻐꾸기가 서로 둥지를 차지하려고 싸운 모양이구나.
아기 딱따구리는 오목눈이가 너무 불쌍하여 간신히 살아있는 오목눈이를 둥지에다 다시 올려놓앗다. 몇 년 뒤, 아기 딱따구리는 좀 크고 성숙해 졌지만, 그의 엄마 아빠는 큰 화재 때문에 돌아가셔서 혼자 좋은 나무를 찾아서 나무 한가운데에 부리로 나무를 뚫기 시작하였다. 어느 날, 뻐꾸기가 오목눈이 둥지에 알을 슬쩍 넣는 것을 본 딱따구리는 뻐꾸기에게 이를 알리겠다고 말하자, 뻐꾸기는 좋은 정보를 알려줄테니 이르지는 말라고 부탁하였다.
이에 속아 넘어간 딱따구리는 통쾌히 알겠다고 하고 뻐꾸기는 괘심한 딱따구리를 골탕을 먹이려고 일부러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
이 동화는 숲과 새들의 세계를 모험이 함께하는 판타지처럼 그리면서도 친구와 우정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도록 했습니다.
친구란 어떤 사람일까요? 멋지고 완벽해서 내 맘에 쏙 들어야만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진심으로 나를 위해주고 언제나 함께해주는 데도 내 맘에 들지는 않는다면 친구가 될 수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