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4 : 운동 - 달에 망치를 가져간 까닭은?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14
사회평론 과학교육연구소 지음 , 김인하 외 그림, 강남화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평론 과학연구소-대학에서 오랫동안 과학을 연구한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출판하고 있는 곳이죠?

용선생 세계사+용선생 한국사

많이 들어보고 접해 보았을텐데요.

아이들에게 빼놓지 않고 읽게 해주고 필독서로 자리잡은 용선생이 이번엔 과학교실을 찾아왔어요.

시끌벅적 과학교실 시리즈는 총 30권 가량 발간 될 예정이며, 아이들이 과학은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다는 알게 해 주는 선한 영향력이 강한 책 같아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서 제가 몰랐던 과학 상식이 무궁무진하고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로 하나 하나씩 콕콕! 집어주는 포인트가 있어서 이해를 안할수가 없었어요.

최근 과학시리즈 13권(소화와배설) , 14권 운동이 출시 되었는데요. 학교 교과 연계가 잘되어 있는 용선생 시리즈 한 번 만나보실까요?




핵심정리와 4컷 만화로 요약되어 있어서 어려운 과학 개념과 원리를 한 장의 사진이나 그림을 통해 이해가 가능해요. 글을 읽다가 어렵다 싶으면 상식사전,핵심정리,4컷만화로 읽어보면 의문점들이 술술 풀릴거에요.

잘 이해되지 않으면 부모님과 함께 읽는것도 권장해요.


각 교시까지 배우고 나선애 노트 정리를 하면 교과서에서 어떻게 배울지. 어떤 학년에서 책 속의 내용이 나올지가 적혀 있어요.

운동에 관한 가로세로 퀴즈로 교차시마다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어요.

과학교실 14권 운동은 초등학교 교과 연계가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과학 과정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분포되어 있으니 용선생 과학 시리즈로 중학교 과정까지 끄덕없을 것 같아요.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 이상은 구간단속시점과 단속 카메라를 지나갔을텐데요.

스피드건의 원리와 단속 카메라 원리에 대해 그림과 용선생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용선생의 과학교실을 읽고 난 후 느낌

용선생 시리즈 운동을 읽은 후 용선생 표지까지 그리면서 아이의 느낌까지 적을 수 있었는데요. 시키지 않아도 적어주고 그려주니 애미는 고마울 따름이네요. ㅋㅋㅋ

1.물체의 움직임과 같은 속력을 배우면서 중간중간에 퀴즈가 있어서 풀면서 이해가 잘 되었다.

2.그림체가 개성 있었고, 용선생 캐릭터로 설명을 해주어서 이해도 쏙쏙 되었다.

물체에 힘이 작용하지 않을 때 물체가 처음의 운동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는 관성의 법칙어 어떤 식으로 설명되고 있는지, 관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상 생활에서 겪는 이야기 등

용선생 시끌벅적 시리즈는 실생활에 반영된 이야기를 간추려 적용한 내용이라 머릿속에서 정리가 잘되었어요.

과학 분야는 다양하고 배울 내용도 무궁무진하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여러 번 곰곰히 생각해 봐야 알 수 있는 부분도 물론 있어서 책을 한 번이 아닌 여러 번 정독하다 보면 구석구석 빠짐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용선생 과학 시리즈!!

제 아이도 과학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서....과학이 왜 어려운지에 대해 고민고민하게 되는 시점였었거든요.

EBS 교육방송과 용선생 과학 시리즈로 병행해서 활용하다 보면 내 아이도 과학은 어려운 게 아닌 내가 살아감으로써 실생활에 필요한 게 모두 과학과 연관될거란 생각을 가지기를 바랄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