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퍼즐 2-2 - 2학년이 꼭 알아야 할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술은 앞지를지 모르나, 그 기술력을 따라 잡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언어가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언어 즉, 글쓰기가 기초가 되지 않거나 용어 해석이 어려우면 직장을 다니면서 여러모로 불편함이 생길수밖에 없다.

우리 아이들은 현재 디지털 치매를 앓고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과의 거리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중독성이 심해지는 것 같다.

필사를 싫어하고, 암기를 싫어하며, 오로지 영상에서 편집하거나 영상 시청 시간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풍부한 어휘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잘 말하고 글로 표현한다면 학교 생활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직장 생활, 인간 관계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줄 것이 자명하기 때문이다.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주요 어휘를 퍼즐로 풀고 놀이터에서 한 번 더 복습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언어가 약한 탓인지 ....

가로 퀴즈 단어가 기억 나지 않았다. -_-;;

이처럼 뜻을 보고 퍼즐의 답을 곧장 맞히기가 쉽지 않을 때도 있다.

아이의 어휘력을 향상 시키려다 욱하는 감정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연결된 다른 낱말을 먼저 풀어보쟈.

몰랐던 낱말의 힌트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된다.


가로세로 낱말퍼즐은 초등학교 전.현직 교사들과 학부모들로 구성된 10여 명의 학습 및 교육 연구 모임 그루터기에서 학교 교육이 채워줄 수 없고, 사교육으로도 결코 해결될 수 없는 부문들에 대한 고민과 정보들을 공유하며 10여 년간 기획과 집필 활동을 했다고 하니 , 초등학생들의 어휘력이 부족한 부분에 집중된 내용이다.

하루에 10분 정도만 시간을 내어 아이와 함께 매일 풀다 보면 이 꾸준한 습관이 공부 습관이 되어 매일 매일 하루 공부로 어휘력 실력이 향상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