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ㅣ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RBA 지음, 레베카 푸에블라 그림, 김맑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와우! 표지부터 귀여운 아이가 혀를 내밀고 메롱하고 있는데 이건 메롱이 아닌? 혀 내부를 보여주기까지 한 진짜진짜재밌는 인체 그림책이에요.
내부를 보면 더 깜짝 놀랄거예요.
책의 두 면에 가득 찬 일러스트가 인체의 복잡하고 놀라운 구조를 자세히 보여주고, 각 기관의 작동 원리를 알기 쉽게 소개해주었어요.

보이시나요? 성인의 몸을 이루는 206개의 뼈의 역할을 엑스레이를 찍어놓은 것 보다 더 실사적으로 이미지화 해서 한눈에 어떤 부위인지 알 것 같았어요.
아이도 눈이 휘둥그레지면서 우리 몸 속 뼈를 모형으로도 볼 수 없었던 부분을 구석구석 소개하는 그림책이더라고요.

정말 이렇게 많은 기관과 조직이 있다는 것에 한 번 더 놀라웠고, 평소 아이가 궁금해 했던 숨을 참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기는 어떻게 생기는지 등등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어요.
뼈는 우리가 엄마 배속에 있을 때부터 성장할 준비를 해요.
세상에 태어나 20~25세쯤 성장을 멈춘다고 해요. 청소년기 때 멈추는 줄 알았는데 성인때 멈춘다니;;
왜 제 키는 이렇게 일찍 멈췄나 싶었어요 ㅎㅎ
청소년기때는 성장판이 중요하죠.
성장판이 계속 뼈되기가 일어나면 팔다리가 쭉쭉 길어지죠. 하지만, 성장판만 믿고 있다가는 키가 멈출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때 영양분 섭취도 잊지 말아야겠죠?

우리 몸을 이루는 각 부위를 10가지 종류 단위로 나누어 세세하게 설명해주었어요.
각각의 기관들이 하는 역할들과 왜 이렇게 작동하는지 등, 평소에 아이가 궁금해 했던 부분이 눈에 쏙쏙!
유아 뿐 아니라 연령 구분없이 지식 습득할 수 있어서 엄지척!
1. 골격계
2. 근육계
3. 소화계
4. 호흡계
5. 순환계
6. 배설계
7. 감각계
8. 신경계
9. 면역계
10. 생식계

나의 감정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있는데요.
운동을 하거나 깜짝 놀랐을 때, 위험할 때, 긴장될때 교감 신경이 작동해요.
그림에도 나와 있듯이 교감신경은 천둥 번개가 요동치고 아이 표정이 어둡죠?
사실적인 그림이라 지금 제 표정과도 갔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오우!!!
아이가 어느 정도 연령대가 되면 내 신체에 대해 궁금한 경우도 있지만, 생식기와 임신에 대해서도 질문을 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아이는 어떻게 태어나는지? 에 대한 질문을 받을땐 다리 밑에서 주워왔다. 엄마.아빠가 안고 있다가 태어났다 등. 여러가지 사실적이지 않은 이야기 보다는 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대화법을 익혀 아이와 사진도 보면서 이야기 나누면 딱 좋을 이미지였어요.
임신으로 생기는 몸의 변화와 아기를 낳는 과정까지!!!
어쩜 이렇게 사실적인지~~~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은 이렇게 우리 몸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 그리고 꼭 알아야 할 것들을 ‘그림’으로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이에요.
인체는 글보다 그림이나 사진으로 설명해야 이해하기 쉬워요.
그래서 이 책은 큼직하고 정밀한 일러스트로 우리 몸의 복잡한 구조와 신비한 작동 원리를 자세히 소개해요.
덕분에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어디에 어떤 기관이 있고 무슨 일을 하는지 저절로 이해하게 된답니다.
나아가 그림에 곁들여진 자세한 설명을 통해, 초중등 교과 과정에서 배울 과학 지식까지 얻을 수 있지요!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우리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