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편을 못 봤을 사람들에게 지난 줄거리를 적어둘게요.

엔트리 블록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생겨 버린 초등학생 유강민.

예린과 예린의 아빠 주철진의 납치로 인해 버그킹덤을 처단할 비밀 병기가 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3D 프린터로 출력한 인공 지능 로봇 스마일은 '가자!'라는 말 한마디면 슈트로 변신하여, 강민에게 엄청난 체력과 능력을 부여하는데...


여기서 엔트리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비영리 소프트웨어 학습 플랫폼입니다.


엔트리는 장면을 여러개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스크래치에서 장면전환을 표현하려면 스프라이트 숨기기, 보이기 블록을 이벤트에 따라 코딩해 주어야 가능합니다.

엔트리는 장면전환이 짧은 코딩으로 가능합니다.


엔트리는 배경이동을 표현하기 쉽습니다.


엔트리는 글상자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글씨체와 크기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많이해요. 지금도 지원을 많이 하고 있는데 계속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예린이를 그리워하는 강민이..엔트리로 음악을 재생 시키고 정지를 시킬 수 있다. 

슈트 튜토리얼 1단계와 2단계를 통과해야지만, 슈트를 얻을 수 있는 미션!

1단계는 쉽게 달성했으나 2단계는 움직임의 버그 장난으로 크고 작은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여 2단계 달성이 어려워진다.

그러다 마지막 날.  강민이 친구들이 탄 버스가 기차 선로에서 멈춰서게 된다.


위험에 처한 순간 엔트리로 동작,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동 방향으로 0 만큼 움직이기 명령 코드를 실행.


드디어! 버스와 기차가 부딪히는 걸 막은 강민이는 슈트 튜토리얼 2단계를 통과하고, 슈트가 몸에 최적화, 시작, 흐름, 움직임, 생김새, 소리 블록 꾸러미까지 세팅 완료.

코딩력 발사 속도 상승. 실행 영역 컨트롤 능력 상승


움직임의 버그 장난으로 놀이동산은 위험에 처하는데...과연 그 후에 강민이는 어떻게 대처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