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6-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의 시작은 부담 없이! 실력은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라이트쎈을 먼저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에는 초등학생때부터 수포자가 생긴다는 말까지 있죠?


제 아이도 엄마표로 연산을 진행하다가 어려워하길래 학습지 샘이 오셔서 학습지로 문제를 풀게 했지만, 결국은 이해력 부족으로 힘들어하고 자꾸 부모가 소리지르며 싸우게 되더라고요.


이러다가는 애 잡겠다 싶어서 알아본 게 좋은책 신사고의 문제집들...무엇보다 아이와 잘 맞아야 하고 처음부터 어려운 문제집은 노노!

좋은책 신사고의 접한 후 뭐든 꾸준히가 중요해요.


문제를 풀다보면 느낀 건 연산도 중요하고 무엇보다도 개념을 이해하고 수학을 접근해야하는데 신사고의 라이트쎈은 다양한 문제집을 어렵지 않게 풀다보니 수학에 자신없던 아이들도 자신감이 상승되지 않을까 싶어요! 제 아이처럼요~



5학년 2학기가 한달반 가량 남았는데요.


교과서가 개정이 되면서 6학년 문제가 5학년으로 이동하고 5학년 문제가 6학년 문제로 이동하면서 기존에 샀던 문제집 풀이가 뒤죽박죽...정신없이 되어 버려 풀지 못한 문제는 표시를 해 두고 5학년2학기 5단원까지 마무리한 상태에요.


이렇게 교과서 개정이 되버리면 부모도 난감하지만, 아이도 문제집에 나와 있는 배우지 못했던 부분도 다시 익혀야 하니 이중고를 느끼지 않을까 싶기도 했었고요.


그리고 미리 6학년 1학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아직 선행을 해보지 않았던 아이라 문제집을 보자 ...걱정부터 앞서기 시작하더라고요.


못 풀면 어떡하나? 왜 한학년 선행을 해야 하나...


그래서 아이에게 우선 개념유형부터 살펴보고 모르겠다 싶으면 잠시 쉬었다가 해도 좋고 몇일이 지나도 좋다고 했지요.


한동안은 만져 보지도 않더니 책상 위에 올려 둔 문제집을 한 번 쓰윽~~훑어 보더라고요.


아이가 개념 유형을 풀고 유형에서 알려준 방식대로 풀어보았어요.


생각 보다 쉽게 해석되고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니 내 아이처럼 수학에 약하거나 개념을 더 중시할 부분이라면 라이트 쎈으로 우선 잡고 보는 게 아이가 수포자로 되지 않을 것 같아요. 무조건 학원에서 1~2년 앞서간다고 해도 내 아이가 개념을 모르면 무용지물이니깐요.



제 아이도 5학년 1학기때는 우공비로 기초를 탄탄히 잡고 쎈과 함께 1학기를 마무리 했었는데요. 쎈의 경우 라이트 쎈 보다 실전 유형이 어렵다보니 문제가 틀린 부분도 꽤 생기게 되더라고요. 왜 틀렸는지에 대해서는 넘어가지 않고 개념 노트를 다시 한 번 정리하게 되었어요.


라이트 쎈은 A단계 개념쏙쏙 , B단계 유형 팍팍 , 마무리 , 단원평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A단계 개념쏙쏙


-. 주제별로 교과서 개념을 알차게 정리를 해 주었고 ( 제 아이도 그렇지만 삼각형, 이등변, 각도의 개념을 모르면 문제를 풀 수가 없고 헷갈려 하더라고요) 라쎈콕! 에서는 주요 내용을 도식화하여 한눈에 정리를 할 수 있어요.



B단계 유형 팍팍


-. 개념이 어느정도 잡히게 되면 교과서, 익힘책, 각종 평가 문제를 총망라하여 유형을 체계적으로 세분화하고 , B- , B0, B+ 3단계 난이도로 구성하여 아이가 어려워하는 난이도별로 문제 풀이를 정리해두었어요.




여기서 ! TIP


집중공략 - 꼭 익혀야 하는 중요 유형


꼭 나와요 - 출제율이 높은 문제


틀리기 쉬워요 - 오답율이 높은 문제


(오답 노트를 작성하면 되겠죠?)


문제해결 - 단계별로 해결 순서를 익힐 수 있는 문제 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 아이가 난이도를 보면서 좀 더 집중력 있게 읽고 문제를 풀기도 하더라고요. 



마무리


-. B단계에서 공부한 유형별 문제를 재구성하여 단원별로 마무리하고 모르는 문제를 푸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복습의 개념으로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mark>



단원평가


-. 각종 평가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제공하여 단원평가나 사고력수학 대회에 나갈 때 꾸준히 풀어줌으로써 응용할 수 있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문제 유형이 나와 있었어요.



무엇보다 내 아이의 실력을 먼저 알고 교재를 선정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고, 꾸준히 기초 문제부터 풀음으로써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아요.


아울러, 자신감도 복돋아줄 수 있게 교재 레벨 선정도 중요한 것 같아요!



이에 부합되는 라이트쎈으로 유형을 가볍게! 수학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제 기본서를 풀기에는 어렵게 접근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의 선행 학습 문제집으로 어떨까요?


내 아이가 선행을 고집하지 않더라도 학기 중 틀린 문제가 많았던 단원들을 복습할 수 있게 풀게 해주어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