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없는 워킹맘 웃으면서 내 아이 1등 만들기
고마키 아야.혼마 마사토 지음, 이수경 옮김 / 21세기북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제목: 시간없는 워킹맘 웃으면서 내아이 1등 만들기
<제목을 보면서 얼마나 워킹맘이 웃으면서 아이들이랑 지내기 힘들었으면...제목이..이런 생각이 들었다..ㅋㅋ-나만 그랬나?!?!>

워킹맘들도 아이하나인 워킹맘, 아이 둘인 워킹맘, 아이가 초등학생이 워킹맘, 아이가 어린 워킹맘등등...다양하지만, 이런 워킹맘들이 아이들 키우면서 회사일 하면서 녹록지 않은건 이책을 쓴 일본인 저자 뿐아니라 대한민국의 워킹맘도 매한가지이다.
아이가 어릴때 감기라도 걸린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겨두고 나오는 뒷걸음에서..."이 일을 계속해야 하나"라는 회의가 들때도 있었고,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니 학교에서 학부모 참여수업 또는 학부모가 도와주어야 할일들이 어찌나 많은지...ㅠ.ㅠ 정말 어떤 날은 내몸을 손오공이 쓰던 분신술이라도 써서 3, 4개로 나누고 싶었던 적이 얼마나 많았는지...ㅠ.ㅠ
아직도 손이 많이 필요한 두아이를 키우면서 때로는 아이들 덕에 웃고, 때로는 슬퍼하기도 하지만, 일하는 워킹맘에게 용기와 팁을 주는 책 인것은 틀림없다..
책에서는 일하는 워킹맘들이 간과하기 쉬운 아이들과의 대화법등을 구체적으로 묘사해주고 있다.

또한 일하는 엄마가 본인 스스로의 내면을 파악하기 위하여 그림을 이용한 테스트로 제안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세계의 곳곳에 살고 있는 워킹맘들이 얼마나 아이들 키우는 일등에 열심을 나타냈는지 알수 있었다.
솔찍히 나는 일과 가정이라는 주제에서 둘다를 잘하고자 하는 슈퍼우먼이기는 진즉에 포기했기때문에 약간 설렁설렁 엄마였던거 같다.
물론 지금도 슈퍼우먼이 되야지는 아니지만, 책에 나타난 것 처럼 아침이나 저녁시간들을 이용해서 아이랑 대화하고 아이를 파악하려는 노력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내용중에서 아이의 등은 입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전한다라는 부분은 내맘속에 깊은 생각을 주었다. 아이랑의 소통을 입을 통한 말만이 아닌 아이의 내면까지를 파악하고 좀 더 아이에게 다가가는 그런 엄마가 되어야 겠다.
책제목 처럼 내아이를 1등 시키기위한 방법서의 책이 아니라, 내아이가 1등이 되도록 엄마가 돕는 아이의 성장과정을 온전히 바라봐주고 도움을 주는 그런 워킹맘이 되기 위해서 오늘도 아이의 눈을 보며 사랑을 전하고, 입을 통해 대화하고, 등을 통해 아이의 내면을 얻는 엄마가 되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