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놀라운 이야기 곤충 (부록:곤충카드 20매)
부즈펌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오늘 소개할 책은 곤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1. 책소개

저자: 수잔 버라클로우 출판사:부즈펌이네요..

오늘 소개할 책은 곤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책을 펴낸 부즈펌의 책소개의 말을 빌어보면,
"전 세계 약 100여 개의 무척추동물을 수록하고 있으며 약 80여 개의 곤충과 20여 개의 벌레의 특징 및 이야기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고 쓰여 있네요.


거기다가, 2009년 하반기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 『아주 놀라운 이야기 곤충』이 받았대요..(짝짝!!!!)

얼마나 좋길래...우수과학도서를 받았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상까지 받은 도서라면 정말 좋을텐데...한번 보면서 『아주 놀라운 이야기 곤충』이야기속으로 빠져보자구요~~~gogo!!

 

2. 책의 목차

옮긴이의 말, 추천사, 이 책의 소개 순으로 되어있네요.

가장 중요한 곤충의 소개순을 보면, 생물을 분류하는 기준이...종-속-과-목-강-문-계에 따라 소개하고 있네요.

● 노린재목
진딧물, 침노린재, 넓적노린재, 물장군, 쥐머리거품벌레, 매미, 빈대, 선녀벌레, 꽃매미, 두꺼비장구애비,소금쟁이, 뿔매미, 쐐기노린재,장구애비,노린재,사마귀,침노린재,샤가스침노린재

● 딱정벌레
어릿광대하늘소,유리알락하늘소,송곳니먼지벌레,폭탄먼지벌레,보라딱정벌레,길앞잡이,밤바구미,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물방개,방아벌레,스컹크거저리,골리앗꽃무지,물땡땡이,콜로라도잎벌레,사슴벌레,톱질하늘소,코끼리장수풍뎅이,가뢰,곤봉송장벌레,쇠똥구리,반날개,거저리,거위벌레

● 진드기
집먼지진드기,옴진드기,털진드기,참진드기

● 귀뚜라미, 바퀴벌레, 사마귀
여치,자이언트웨타,땅강아지,갑옷땅여치,숲속사냥꾼여치,사막메뚜기,멋쟁이메뚜기,바퀴벌레,히싱바퀴벌레,꽃사마귀,황라사마귀,플로리다대벌레,매클라이대벌레,잎사귀대벌레

● 나방, 벌, 말벌
해골박각시나방,거품불나방,얼굴애벌레나방,풀잠자리,바닷가재나방,모래나나니,벌잡이벌,쌍살벌,대모벌,맵시벌,굼벵이벌,말벌,땅벌,양봉꿀벌

● 기타 무시무시한 벌레들
민꼬리회초리전갈, 나무껍질전갈,자이언트노래기,양집게벌레,나무흰개미,좀,개미귀신,이, 쥐며느리,의전갈,자이언트지네

용어 설명


의 순으로 되어있네요.

 

3. 뭐니뭐니 중요한 내용

일단 책을 딱!!받아들고 보니...와...크다라고 생각이 들던데요...

 

첫장을 들추니...이책에 나오는 곤충들이 사진으로 두둥~~~



곤충들이 사람들보다 더 고운 빛깔을 입고 있는거 같아요.

거기다가 색깔의 조화도 훌륭하구용~

 



책의 차례입니다. 곤충이름만 찾으면 몇페이지를 펴보면 원하는 곤충을 알수 있어요



땅강아지를 찾아보았는데요. 110 페이지에 있고. 각 곤충의 신체부위에 대한 이름도 알려줘요

 



땅강아지의 실제크기가 그림으로 나타나 있고, 먹이랑, 수명, 그리고 지구에서 어느지역에 사는지도 알려주네요.

 



아파트의 화단에서 흔히보던 저희아이는 항상 공벌레라고 말하던 쥐며느리에요.

사람이 만지면 몸을 공처럼 둥그렇게 한후에 죽은 척 하죠..

놓아주면 휙~~물을 피고,.정말 빨리 도망가용~!

 

책을보다보니, 처음으로 보게된 곤충들이 너무나 많아용~~!!!

 

 



메뚜기라 하면 코메디언 아저씨랑 풀밭에서 사는 초록메뚜기만 있는줄 알았는데...

아~~~~정말 멋진 멋쟁이 메뚜기에요...직접 눈으로 보지 못햇지만, 눈으로 보는것처럼...

선명한 색깔에 표현까지...정말 책이 있어서..지식이 넓어지는거 같아용

 



해골박 가시나방,,,,정말 해골이 그려져 있죠...? 흐미..무서워요~

 

 



거품 불나방도 정말 신기했어요...커다란 선글라스처럼 보이기도 하고...

한때 유행이었던 사이버패션에 아이템 같기도 하네요...ㅋㅋ

 



바닷가재나방...이그림 보면서 한참 생각했어요...진짜 나방이야? 정말 가재처럼 생겼어요...

 

마지막으로 벌들이 모여 있던 장에 있는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전...벌은 항상 우리한테 꿀을 주는 양봉벌하고 가끔 뉴스에 나오는 말벌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책에만 나온 종류도 많네요.



벌을 잡는 벌잡이벌!!! 헉~~벌들이 무서워 할꺼 같아요~

 

 

            <쌍살벌>                                                      <대모벌>

    

                       <맵시벌>                                             <굼벵이벌>

  

                  <말벌>                                             <땅벌>



그리고 꿀을 따는 꿀벌..이 벌덕에 우리 맛난 꿀을 먹죠...

 

책과 함께온 곤충카드에요...

곤충의 이름과 함께 모습도 사진에 있어요...

아이들이 가지고 놀도록...파워, 공격력, 기술력, 방어력등이 쓰인 카드에요.

우리집 꼬마가 아주 신나게 게임을 하네요.

아이들이 책 말고도 자연스레 곤충들을 접할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에요.



 

4. 소감

책을 받자마자 뜯어보면서 이런 곤충도감은 처음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도록 정밀한 그림과 그 색감에 살짝..충격적인 느낌까지 받았어요.

아이들이 곤충에 이해를 돕도록 곤충의 각 부속기관의 이름이랑 상세한 설명까지 결들여져 있어서 단지 그림만이 아닌 아이들이 곤충을 이해하는걸 도와주네요.

거기다가 이 책에 나온 곤충들 중 많은 곤충은 정말 한번도 보지 못한 곤충인대..

지구에 어디에 사는지도 알려주니 자연스레 세계지도 공부까지 되네요..

 

아이가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더 곤충에 대한 흥미를 느낄수 있구요

곤충을 잘 몰랐던 아이들도 곤충에 대해서 알도록 해주네요.

 

정말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정말 재밌고 흥미롭게 보았어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gf 2013-06-25 1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아저거저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