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나한테 물어봐 4
마르고트 헬미스 지음 / 다감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책소개>

오늘 소개할 책은 나한테물어봐 시리즈의 <자동차>편입니다.

 

글쓴이: 마르고트 헬미스외

출판사: 다감(dagam): dream as great as mountain '산처럼 큰 꿈을 꾸는 어린이'라는 뜻을 지닌 출판사라네요. 요즘은 출판사의 이름이 너무 인상적인곳이 많던데...여기도 정말 어린이의 꿈을 키우기위해서 노력하려고 하는 출판사라는 느낌이 들어요.

 

나한테 물어봐 자동차의 책은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자동차 그림에 자동차에 대해서 물어보면 다 알려줄꺼 같죠?

 



 

자~~ 책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책의 구성 및 내용>

책 첫장을 펴면 책의 차례가 그림과 함께 이쁘게 나타나 있어요.

우리가 궁금해 할수 있는 최초의 자동차나, 미래의 자동차등.. 초등학생이나 어른들도 알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이 책안에 가득할꺼라는 기대감을 품게 해주네요.

 



 

책 차례에는 최초의 자동차, 리무진은 뭘까, 모터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등, 길거리에 매일 다니는 자동차, 놀러갈때 항상 타게 되는 버스등, 매일 보아왔지만, 어떤 원리로 자동차가 다니는지 전혀 몰랐던 어른들에게도 자동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늘려주는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최초의 자동차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최초의 자동차는 나무로 만들었고, 바퀴조차도 나무로 만들어진 모양에 증기관을 차앞에 매단 "증기자동차" 였대요. 보일러의 물이 끓어서 움직이는 거라서 물이 없으면 금방 서 버렸다네요.

 

 



증기자동차가 생긴후 모터가 생긴 진짜 자동차가 나오는데까지는 100년이나 걸렸대요. 모터가 달린 자동차의 모습이에요. 모양은 마차와 비슷하구요. 그당시에는 모터에 필요한 연료인 벤진은 약국에서만 살수 있었다네요..

 



자동차는 계속 발전하면서 속도는 더 빨라지기 위해서 모양이 많이 바뀌었대요.

그림에서처럼 공기의 저항을 덜 받는 형태의 유선형의 모양을 갖추게 되고, 그 덕에 속도는 옛날보다도 훨씬 빠르게 되었답니다. 공기저항이라는 현상을 발명가들과 과학자들이 유선형이라는 차체를 만듦으로써 빠르고 안전한 자동차가 개발되었답니다.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서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미래는 궤도안에서는 스스로 움직이는 궤도자동차, 태양전지판이 있어서 석유가 없어도 운전이 가능한 태양자동차, 컴퓨터가 자동차안에 들어가 있어서 교통흐름이나 안전등을 고려하여 스스로 운전이 가능한 인공지능형 자동차등이 선을 보일꺼라네요.

와~~~빨리 미래의 멋진 자동차를 만나고 싶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너무나 사랑하는 불자동차, 경찰차, 구급차등의 내부 모습과 그 기능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구석구석 살펴보기

책을 읽다가 아직 저학년이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에 대한 설명도 결들여 있답니다.

 



흔히 자동차를 오토의 뜻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풀이가 되어있구요.

 



힘의 단위의 하나인 마력이 자동차의 힘을 수레를 끄는 동물의 힘에 비유하여서 마력으로 나타낸거랍니다.

 

아이들이 책을 다읽고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볼수도 있어요.

특이하게 생긴 자동차 창문의 이름은 무엇인지? 왜 옛날에는 차앞에 사람이 깃발을 들고 다녔는지?등에 대해 질문이 나오는데요..알고 싶으신분은 책을 한번 읽어보세요.

나한테 물어봐 자동차 시리즈안에 모든 답이 있답니다.

 



 

책의 맨 뒷장에는 자동차 용어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흔히 들어본, 보닛, 라디에이터 뿐 아니라 바니시칠, 조항핸들등 자동차에 관한 용어들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아이랑 단어 뜻 맞추기 놀이 했는데..어려운 단어도 제법 맞추면서 자동차에 대한 흥미도가 더 높아졌어요.



 

<느낀점>

아이들 책이라고 생각하고 받아보았는데 엄마들은 아빠에 비해서 기계치잖아요.

그런 엄마들이 자동차가 어떻게 작동되어 운전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의 자동차가 이렇게 변할꺼라는 예측도 되고, 아이뿐 아니라 저도 즐거운 책이었던거 같아요.

단편적으로 자동차는 이런거야~라고 알려주는게 아니라 삽화와 적당한 설명, 원리와 구조등에 대한 설명으로 자동차는 이렇구나, 자동차가 이렇게 발전해왔구나를 알 수 있는 좋은 자동차 백과사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들도 자동차의 구조와 원리들을 배우면서 사물에 대한 인지가 더 넓어지는 효과가 있네요. 아이랑 즐겁게 자동차에 대해서 배우고 익힌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한테 물어봐 시리즈중에 아이가 관심있다고 하는 지구와 축구도 구입해서 읽어봐야 겠어요. 좋은 책 많이 많이 만들어주시구요.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