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을 한 번도 쳐 보지 못한 너에게 내인생의책 작은책가방 3
하세가와 슈헤이 글.그림, 양억관 옮김 / 내인생의책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소개]

 

제목: 홈런 한번 쳐보지 못한 너에게

 

보통의 경우, 책을 쓰시는 분과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 다른 경우가 많은대..오늘 읽은 책의 경우에는 바로 아래의 사진에 나오신 분이 그림과 책의 내용도 모두 쓰셨대요.

 



저자: 하세가와 슈헤이

 

출판사: 내인생의 책(출판사 이름이 정말로 맘에 드네요..내인생의 책...내인생에 도움이 되는 그러한 책을 만드겠다는 의지!!! 시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책을 살펴보겠습니다.



파란색의 양장본의 어린 야구선수가 배트를 들고 있는 그림의 책이 오늘 볼 바로 이책!!입니다.

 

[내용 및 줄거리]

주인공 루이는 홈런을 치겠다는 의지로 타석에 들어서는데, 공을 맞추었지만, 병살타가 되어 결국 지고 맙니다.

엄마심부름으로 편의점에 갔다가 동네 센기치형을 만나, 홈런을 치고 싶다고 말합니다.

센형은 타자중에서 홈런을 잘 치는 선수는 10년이나 꾸준히 훈련을 했고, 식사조절및 웨이트트레이닝으로 몸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해줍니다.

센형은 홈런 한번 쳐봤으면 좋겠다면서 열심히 운동해서 홈런타자가 되보자고 합니다.

집에와서 엄마와 얘기하다가 센기치형이 작년에 사고를 당해서 의사는 움직이지도 못할거라고 했는데, 꾸준한 재활훈련으로 운동을 하고, 이제 홈런타자를 꿈꾼다는 사실을 루이는 알게됩니다~



루이는 그림의 타자처럼 멋진 타구를 뽑내는 홈런왕을 꿈꿉니다.



멋지게 홈런을 날리고, 홈으로 멋지게 들어오는 훌륭한 야구선수를 꿈꾸는 루이~~~

 

오늘부터 그 꿈에 가까이 가기위해서 조금씩 조금씩 더 노력하는 루이가 될껍니다.

 

[책의 보너스]

야구는 다이아몬드 형태의 주루상에서 공을 배트로 쳐서 점수를 내는 9회짜리 경기라고만 생각했는데, 타자와 투수사이와 관계에 따라 다양한 전술로 승부를 가를수 있는 재밌는 스포츠인거 같아요.



책에서도 어려운 야구용어들을 따로 모아서 풀이해주었어요.

스퀴즈: 야구에서 주자가 3루에 있을때, 타자가 배트를 휘드리지 않고 공이 내야에 천천히 구르도록 가볍게 갖다대어서 주자가 득점하도록 하는 작전이라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다른 말로는 번트!

병살타: 야구에서 공격측 선수두명을 동시에 아웃시키는 타구를 말한다 더블플레이라고도 한다

왕정치: 요미우리 자이언츠야구단에서 선수로 활약하며 13차례나 센트럴리그 홈런왕을 차지하였고, 통산 868개 홈런을 기록한 유명한 홈런타자이다. 현재는 감독으로 활동중이라고 한다.



책의 앞면과 뒷면에는 주사위놀이를 할수 있는 판이 있습니다.

목표인 홈런을 향해 주사위를 던져서 나아가는 게임판인대..재밌어요.

 

 

[기타 수상내역]

책소개에 따르면, 2008년 일본도서관협회 ‘좋은 그림책’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느낀점]

읽으면서, 아이들을 위한 동화라기 보다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른들도 "한번만", "한방만", "요것만"이라는 이름하에 시작했다가 그만두고 좌절하는 일ㅇ이 많은 거 같아요. 한번 해서 안되면, 주저앉고, 또 다른일을 시작해서 잘안되면 접어놓고, 왠지 나의 모습을 보는거 같아서 뜨끔하면서 반성하게 되네요.

 

사고를 당해 의사가 걸을수 없다고 했지만, 꾸준한 재활훈련과 연습으로 걷고, 다시 야구를 시작하는 센기치형처럼...우리가 사는 인생도 짧은 100m 경주가 아니라, 중간에 호흡도 차고, 다리도 아프고, 몸도 고되지만, 경주가 끝나면 잘해서가 아니라 끝내었다는 것에 의미와 기쁨이 있는 마라톤이잖아요~

 

홈런을 한번도 쳐보지 못한 너에게~~!!! 응원을 보내요~~!!

홈런이 아니어도 괜찮아요~~우리모두가 소중하고, 중요해용~~

모든 운동선수, 모든 부모님, 모든 학생들~~~대한민국 모두모두 화이팅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