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지음, 최미르 옮김 / 가로책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은 책은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이다.

 

데일카네기는 미국의 대표적인 연설강의자로 이사람이 집필한 인간관계론등의 책이 유명하다.

이책은 데일카네기가 강의에 필요한 자기관리에 대한 적절한 교재가 없어서 집필한 책으로 소개되고 있다.

 

강의의 주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실제로 강의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자기관리의 주요핵심은 걱정에 대한 탈피이다.

성공한 사람은 성공한 사람대로,

혹은 실패하거나 아직 성공에 이르지 못한 사람들도

나름대로 걱정하고 있다.

 

내가 한 성공을 더 이상 이루지 못할까봐

또는 나는 성공에 못 이룰까봐

 

하지만 모든 상황속에서 걱정은 문제를 바로 보는데에 도움을 주기보다는

문제에 감정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제대로 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함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책에 주요 예시들로 실제의 상황속에서 어떤 문제를 맞닿았을 때 해결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레몬이 있다면 레몬레이드를 만들라는 말처럼

우리의 삶속에서 원하지 않은 상황을 만날 때

그 상황안에서도 최대한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도록 노력하라라고 조언하고 있다.

 

책은 감사할일을 감사하고

많이 웃고 즐기면서 살라고 조언한다

 

다만, 새로 나온 책인데 후반부로 갈수록 오타가 많아지고 있고,

감사를 모르는 사람 때문에 화나지 않는 법과 내가 저질렀던 어리석은행동은 번역은 둘다 동일한 문장으로 되어 있어서 뭔가 책이 수정본이 나오면서 문제가 있었던게 아닌가 싶다.

혹시라도 관계자분이 이 글을 보게된다면, 독자들을 위해 이 부분에 수정을 요청한다.

 

자기관리에 중요한 걱정을 놓아주고 하루하루에 주어짐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오늘 하루도 즐겁게 하루를 충실하게 살아보련다.

 

장기하의 새노래처럼 부럽지가 않아와 같이 주어진것에 만족하면서 나의 하루를 좀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 싶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