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유 동생 까미 즐거운 동화 여행 198
조연화 지음, 김지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까유 동생 까미

< 까유 동생 까미 >는 외동아이 까유가 동생을 바라는 마음과 가족의 진짜 의미를 알아가는 따뜻한 성장 이야기예요. 까유는 바쁜 직장 생활로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엄마한테 동생을 낳아달라고 간절히 부탁하지만, 엄마는 대신 강아지 까망이를 데려오죠.

그런데 강아지가 있어도 외로움은 쉽게 채워지지 않고, 동생을 바라는 마음은 증조할머니의 백세 잔치에서 더 커지게 돼요. 잔치에서 친척 언니와 동생을 만나며 형제자매 같은 관계를 꿈꾸던 까유는 인기상으로 받은 곰 인형을 두고 실랑이를 벌이다 결국 사이가 멀어지고, 혼자가 되어버립니다.

인형에 대한 욕심을 반성하며 화해하려고 하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죠.

그런 와중에 엄마와 아빠가 형제자매가 주는 소중함과 함께 사는 삶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며 까유를 따뜻하게 위로해 줍니다. 그리고 까유가 “나도 혼자가 아니야”라고 깨닫는 순간은 독자들에게도 큰 감동을 전해줍니다.

이 책은 형제자매의 소중함과 함께 결혼과 출산이 가지는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이야기예요. 요즘처럼 가족의 의미가 점점 희미해지는 시대에, 아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나누는 삶의 따뜻함을 일깨워주는 책이기도 하고요. 까유가 느끼는 외로움과 화해의 과정은 어린 독자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에게도 깊은 여운을 남길 거예요.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재산은 형제, 자매”라는 메시지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이 책. 가족끼리 대화를 나누는 계기를 만들어줄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