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 수업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샘터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샘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 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 수업 > - 그림책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 사고력

- 그림책 사랑 교사모임 지음

현직 초등 교사 선정 교과 연계 그림책 30

개정 교육 과정 기반 독서 활동

대한민국 그림책 교육을 선도하는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신간


<그림책 수업>은 초등학생들이 그림책을 통해 생각하는 힘과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그림책 읽기를 세 단계로 나누어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첫 번째 단계에서는 그림책의 제목과 주제를 확인하며 핵심을 파악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어휘력과 이해력을 높입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하는 활동으로 이어져요.

이 책은 자연, 환경, 사람, 과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그림책 속 이야기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더 깊이 생각하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글을 읽고 정리하는 과정은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주고,

사람과 자연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며 공감 능력과 윤리적 사고도 배울 수 있어요.

특히 풍부한 그림과 이야기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부모와 함께 읽으며 대화를 나누면 아이와의 소통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거예요.

책은 1~6학년 교과 핵심 주제 30개를 담은 그림책을 소개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배경지식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제시해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줘요. 아이들에게는 그림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글을 읽고 생각하며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좋은 가이드예요.


저희는 어릴 적부터 책을 많이 읽어서 <그림책 수업>에 나와 있는 책들을 이미 많이 접했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을 통해 읽었던 그림책들을 다시 새로운 관점에서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책에 소개된 <4번 달걀의 비밀>이라는 책을 다시 읽었는데, 예전에는 단순히 재미로만 읽었던 이 책을 이번에는 동물 복지와 윤리적 소비라는 주제를 깊이 생각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4번 달걀의 비밀>은 공장식 축산의 문제점과 동물 복지의 중요성을 다룬 책으로 책은 동물 복지 제품을 선택하고 윤리적 소비를 실천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동물과 인간 모두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줄 수 있다고 정리되어 있어요.

이번에는 책에서 제안하는 방식으로 그림책을 다시 읽어보니, 단순히 재미로만 읽었던 책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해볼 기회가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책 속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책을 읽은 뒤 문제 풀이 활동도 해보며 배움을 더 풍성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초등 공부가 쉬워지는 그림책 수업 > 은 아이의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며, 재밌고 쉬운 그림책 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해줘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교육 도서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