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바이벌 수학 게임 매스플레이 1 - 수상한 게임 초대 ㅣ 서바이벌 수학 게임 매스플레이 1
조인하 지음, 김이랑 그림, 이승남 기획 / 산하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서바이벌 수학 게임 매스플레이 ① 수상한 게임 초대 >
- 조인하 글 / 김이랑 그림

<서바이벌 수학 게임 매스플레이 ① 수상한 게임 초대>는
수학을 놀이처럼 재미있게 배우도록 만든 수학 동화예요.
핸드폰 게임 앱 ‘매스플레이’를 통해 주인공들이
다양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며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이 책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익히고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인공 수리안은 창의력과 추리력이 뛰어나지만 소심한 성격이고, 나우리는 체격이 크고 사교성이 좋지만 성격이 급하며, 김나운은 잘생기고 공부도 잘하지만 고지식한 성격을 가진 친구들이에요.
각자의 개성을 발휘하며 흥미진진한 미션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웃음과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져요. 이 책은 평면 도형과 각도의 기본 개념(1장),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2장), 큰 수의 읽기와 쓰기(3장), 대칭 도형의 개념(4장)을 다루며, 모든 미션을 게임 형식으로 풀어나가요.
예를 들어, 직각삼각형과 정사각형 같은 도형을 일상에서 찾아내거나 건물의 높이를 계산하는 등 실생활과 연결된 문제들이 등장해 아이들에게 수학이 우리의 일상과 얼마나 밀접한지 자연스럽게 알려줍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추리력, 창의력, 협동심과 같은 다양한 역량을 키워준다는 점이에요. 고소공포증이 있는 수리안을 돕기 위해 나우리가 징검다리 미션을 함께 해결하는 모습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점대칭 도형을 찾아라" 같은 미션들은 제한 시간과 벌칙 요소를 통해 몰입도와 긴장감을 더해줘요.
또한 "직각을 종이 접기로 배우는 방식"이나 "대칭 도형을 사물에서 찾는 과정"처럼 시각적이고 실생활과 연결된 설명은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마치 게임 속에 들어간 듯한 짜릿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수학이 어렵다고 느껴지던 순간을, 즐겁고 도전적인 게임으로 바꿔주는 이 책!
아이와 함께 특별한 수학 모험을 떠나보세요.
그리고 주인공들이 다음에는 또 어떤 수학적 미션과 도전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매스플레이> 시리즈의 다음 편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