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 고전 읽기 - 홍길동전·구운몽·심청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국어 탐구활동 교과서 교과서 잡는 바이킹 시리즈
최지희 지음, 윤상은(종이비행) 그림 / 바이킹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 고전 읽기 >

- 홍길동전·구운몽·심청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국어 탐구활동 교과서

- 최지희 글 / 윤상은 그림

<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 고전 읽기 >

학교에서 고전을 배우는 이유는 도덕적 가치와 윤리적 교훈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삶의 방향성을 찾도록 돕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요. 고전은 국어, 역사, 윤리 등 다양한 교과목과 연계되어 학생들에게 풍부한 배경지식과 사고력을 제공하며, 학업과 인생 교육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책은 고전 30편을 핵심적으로 정리해, 처음 고전을 접하는 친구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 국어 탐구 활동 교재예요.

홍길동전, 구운몽, 심청전 같은 고전을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졌어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어휘력, 문해력, 독해력,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전통적 가치와 교훈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도 얻을 수 있을거예요.

옹고집전, 단군 신화, 토끼전 같은 전통적인 이야기부터 난중일기, 주몽 신화, 바리데기, 전우치전 같은 역사적 자료까지 다양하게 담겨 있어요. 아이들이 전통적 가치와 교훈을 배우고 역사적 배경까지 넓힐 수 있고, 작가의 세계나 작품의 역사적·문화적 배경에 대한 정보까지 함께 제공돼서, 등장인물의 상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구성돼 있어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핵심 어휘 풀이와 문제 풀이 활동이에요.

어려운 낱말이나 사자성어를 쉽게 풀이해주고, 사자성어 따라 쓰기 활동으로 글씨 쓰기 습관까지 기를 수 있어요. 작품을 다 읽은 후에는 독해 문제랑 어휘 문제로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고요.

문제 풀이에는 순서 배열, 문장 완성, 단어 연결 등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독해력과 어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요.

저희 아이는 이 책을 옛날 이야기 책처럼 읽기 시작해, 자연스럽게 문제 풀이과 채점, 해설로 이어지며 재미있게 학습했어요. 특히 한자를 배우지 않았는데도 글의 흐름을 따라 사자성어의 뜻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큰 성취감을 느끼더라고요.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 고전 읽기>는 초등 교과와 연계되어 어려운 고전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예요. 전래 동화와 고전 문학을 통해 전통적 가치와 교훈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다양한 문제 풀이와 사고 활동을 통해 어휘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초등 교과 연계 학습서로 추천합니다!

학교에서 배우는 고전, 이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시작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