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 쿡판다 학교에 가다!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함윤미 지음, 세미 그림 / 알라딘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 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 쿡판다 학교에 가다! >

- 함윤미 글 / 이성희 그림

<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 쿡판다 학교에 가다! >

“땅에는 알록달록 불빛이~

하늘엔 반짝반짝 별빛이~”

<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 쿡판다 학교에 가다>는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와 따뜻한 메시지가 어우러진 동화예요.

주인공 쿡판다는 낮에는 평범한 뿔테 안경을 쓴 아저씨로,

밤이 되면 특별한 만두를 만드는 귀여운 판다로 변신하는 비밀스러운 인물입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쿡판다가 산들초등학교 일일 급식 도우미로 나서며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음식에 담긴 정성과 따뜻함을 전달합니다.

<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 >는 두 가지 에피소드로 진행되는 정말 재미있고 따뜻한 이야기예요. 첫 번째 이야기에선 비 때문에 제대로 역할을 못하는 만두카와 쿡판다가 겪는 유쾌한 해프닝이 그려지고, 쿡판다가 산들초등학교에서 일일 급식 도우미로 활약하며 특별한 요리 실력을 뽐내는 모습이 나와요.

두 번째 이야기는 급식을 싫어하던 아이들이 쿡판다의 맛있는 만두와 신나는 먹방을 통해 급식을 좋아하게 내용의 이야기로,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이 사람들의 마음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따뜻하게 보여줘요.

쿡판다가 정성을 다해 만든 음식이 급식을 거부하던 아이들의 마음을 열고, 급식의 소중한 가치를 알게 만드는 모습이 참 감동적이에요. 정성과 나눔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해주는 메시지가 담겨 있죠.

또한, 이 책은 판타지적인 설정과 귀엽고 독특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어린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요. 비 오는 밤에 하늘을 나는 만두카, 낮과 밤의 모습이 다른 쿡판다, 그리고 해와 달, 별 모양의 특별한 만두들은 아이들에게 끝없는 상상의 세계를 열어줘요.

특히 귀여운 캐릭터들과 재치 넘치는 대화 덕분에 이야기가 훨씬 생동감 있게 느껴져요. 책의 일러스트는 밝고 귀여운 분위기가 가득하고, 캐릭터들의 표정이나 행동도 생동감 넘치게 표현돼서 아이들이 보면서 좋아할 것 같아요. 음식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돌게 만들고요.

배경도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디테일로 풍성해서 이야기를 더 재밌게 만들어줘요.

< 쿡판다의 수상한 만두카 2>는 재미와 교훈을 담고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이 즐겁게 읽으면서 음식의 소중함과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고, 읽다 보면 웃음도 감동도 함께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랍니다!

제 3탄 오색찬란 어린이 축제가 열리는 해수욕장으로 향한 쿡판다!

쿡판다의 특별 만두를 먹은 아이들이 이상해지기 시작!

맙소사! 악당이 나타났대요!

흥미진진해지는 다음 이야기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