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퀴즈
정왕근 지음, 김도현 그림 / 키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77가지 퀴즈로 만나는 초등 교과 개념 사전

호기심을 자극 하는 '퀴즈'

퀴즈로 연결한 '교과 개념'

교과서가 술술 '문해력 향상'


<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

                           - 77가지 퀴즈로 만나는 초등 교과 개념 사전

이 책은 초등학생들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습 도서예요. 

단순히 교과서 내용을 반복하는 게 아니라, 질문과 이야기 형식으로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같은 주요 수학 영역을 다루면서 실생활 사례와 연결해 "이게 왜 필요하지?"라는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덕분에 수학이 딱딱하고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도구라는 걸 깨닫게 해줘요.


이 책이 좋은 이유는 첫째, 질문과 퀴즈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준다는 점이에요. 원시인이 숫자를 처음 사용한 이야기나 붕어빵 계산 같은 재미있는 사례를 통해 개념에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어요. 

둘째, 마트 계산이나 운동 경기 통계 같은 실생활 예시가 많아서 수학이 우리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셋째, 스토리텔링 방식과 귀여운 삽화 덕분에 추상적인 개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덕분에 아이들이 수학을 딱딱하게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이 책은 자기주도 학습에도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교과서에서 배우는 주요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복습하기에 딱이고요, 규칙 찾기, 도형 배열, 그래프 활용 같은 문제를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을 함께 키울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봤는데, 이 책을 공부책이라기보다는 퀴즈 문제집처럼 느끼고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퀴즈를 풀고 나서도 "다시 풀고 싶다"는 말까지 할 정도로 좋아했어요.

저는 수학 용어를 한자어의 뜻과 함께 풀이해 줘서 아이들이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부분이 좋았어요. 

한자어 풀이가 포함되어 있어서 단어의 본래 의미를 이해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고, 

귀여운 삽화와 다양한 캐릭터 덕분에 지루할 틈 없이 읽어 나갈 수 있어요.


<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 책은 수학을 어렵게 느끼던 아이들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책으로,초등학생들이 학습의 즐거움을 찾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