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저는 이웃이에요 우리학교 그림책 읽는 시간
로시오 보니야 지음, 고영완 옮김 / 우리학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학교출판사 #우리학교그림책 #우리학교 #서평 #똑똑저는이웃이에요 #로시오보니야

열 명의 아이들을 키우느라 늘 시끄러운 카밀라의 집,
4대째 변호사인 마르티네스,
영리하지만 고양이 때문에 늘 긴장하는 생쥐 펠리페,
부끄러움 많은 채식주의 고양이 로돌포,
놀라운 발명가 마틸다,
밤샘 게임과 인터넷뉴스 보기가 낙인 파퀴타 부인,
독서광 거인 페페…

한 집 한 집 소개될 때마다 재미가 있네요. 하지만 정작 이 동네 주민들은, 이웃이 깐깐할까봐, 무서워서, 아무도 안 사는 것 같아서, 말 걸면 싫어할까봐 서로 알은 척을 하지 못합니다.

뜻하지 않은 문제로 한 집이 열리고, 또 한 집이 열리고, 또 한 집이 열리면서 주민들은 드디어 이웃이 됩니다.

이웃의 집만 열리는 게 아니라, 전 세계 이웃들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앗! 이제 우리집 차례일까요?

문을 열 용기가 필요하다고, 사실 문보다 마음이 먼저 열려 있을 수 있다고 알려주는 열쇠 같은 그림책입니다.

그래도 전 아직 용기가 더 필요하네요.

“똑똑, 저는 이웃이에요.”

함께 보내주신 보드게임판은 아이들이 차지했습니다.
앙증맞고 귀여워요.
소꼽놀이 같고, 축제 같은 이웃살이를 생각해 봅니다.

또, 꾹 닫힌 마음들을 하나하나 생각해 봅니다.
상상으로만 두드렸던 흐려진 관계의 문들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