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3 - 케이론과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3
뮤세이온 글.그림, 그리스신화박물관 기획 / 케이론북스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케이론과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 3

가나출판사와 랜덤하우스에서 출간된 그리스 신화를 접하면서 점차 신화의 세계에 빠지게 되었고 케이론 북스에서 나온 그리스 신화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그리스 신화를 읽으면서 신이지만 너무 인간에게 가혹하거나 신들의 재판이나 질투를 보면서 조금은 심하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하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을 놓치지 않고 잘 이용한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올림포스 12신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이 내용을 이끌어 가는 등장인물 유빈, 지윤, 하빈, 레오, 강박사, 케이론 등이 나오는데 이들이 신화에 얽혀 올림포스에서 나오는 등장인물들을 만나게 되면서 신화에서 나온 이야기 중 우리가 생각해도 좀 심하다는 이야기들을 재판하는 내용들이다.

3권에서는 데메테르에 관한 이야기로 하데스가 자신의 딸인 페르세포네를 납치해 대지의 여신인 데메테르가 슬픔에 잠겨 대지가 말라가자 올림포스는 페르세포네가 지상과 지하에서 오가면 살게 하는 결론을 내리게 되는 이야기와 미의 여신이 아프로디테가 못생겼지만 재주가 많은 헤파이스토스와 결혼하고 아레스와 바람을 피우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원전의 느낌과 새로운 캐릭터를 이용해서 더욱 실감나는 장치를 만들어 박진감 있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그림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으로 되어 있어 더 친근감을 주고 있다.

그리스 신화를 좀 더 색다르게 읽고 싶다면 한 번쯤은 읽어도 괜찮을 책이다. 그리고 우리나라 제주도 그리스신화 박물관이 있는데 그곳에서 추천도서로 선정한 책이라고 한다.

그리스 12신과 새로운 캐릭터들이 서로 유화되어 신화를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잘 풀어 나간 흔적이 많이 보이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