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써지는 영작문 1 : 주어 - 예비 중학생을 위한 서술형 내신 문제 대비서 생각대로 써지는 영작문 1
주선이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생각대로 써지는 영작문

중1 중간고사 영어 시험 점수를 보고 생각보다 점수가 많이 나오지 않아 분석해 보니 영문법 문제가 많이 틀렸다. 기초부터 다시 해야지 생각하고 있다가 길벗 카페활동을 하다가 고학년과 중학생이 보면 좋은 책이라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다.

생각대로 써지는 영작문은 총 4권으로 1권 주어 2권 동사 3권 보어. 목적어 4권 수식어로 구성되어 있는데 Part 들어가기 -개념잡기-뼈대 문장 만들기- 뼈대 문장 살 붙이기- NEAT writing 도전 과정 순으로 되어 있네요.

Part 들어가기에서는 각 문장의 주어는 그림에서 무엇을 누구를 가리키는지 찾아서 아이와 말하기와 유도하면서 자연스럽고 호기심을 가지고 학습 목표를 제시하고 접근한 다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학습 문 열기가 가능해서 좋네요.

개념잡기에서는 그림과 도표, 설명이 명확하고 활자가 크고 영작을 위한 기초 쌓기 단계를 할 수 있도록 단계를 아주 촘촘히 밟아가서 기초와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많이 했네요.

뼈대 문장 만들기에서는 주어+ 동사 기본 문형 연습뿐만 아니라 다른 형식의 문형도 연습할 수 있도록 하네요. 활자가 크고 간단해서 아이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어 좋네요.

뼈대 문장 살 붙이기에서는 기본 문형에 수식어를 붙여 문장을 길고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하네요.

NEAT WRITING 유형 도전하기는 그림묘사하기, 그림 세부 묘사 완성하기 등의 문제가 나오는데 그림과 활자가 커서 부담이 적고 앞에서 배운 내용을 연관해서 문제를 내기 때문에 문제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하네요.

 

그림이 많고 자간 사이에 폭이 넓어서 시원하고 영문법에 대한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쉽게 느껴지고 설명체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 영어에 대한 압박감과 부담감을 줄이고 문장에 살을 붙여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NEAT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좋네요. 이번 여름 방학에는 1권에 이어 2권까지 도전해서 생각대로 써지는 영문법 다 공부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