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창의퍼즐 1 vs 100 - 두뇌 공간을 깨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링크커뮤니케이션즈 지음 / 넥슨(Nexon)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 스토리를 좋아하는 아들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입니다. 책과 함께 대형 미로 찾기 브로마이드와 고무줄이 들어 있었다.

연산위주로 수학을 하다 보니 좀 지루하고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나이에 맞추어서 아이가 풀 수 있고 재미있어라 하는 문제부터 풀게 하고 다 풀고 나서 확인 계획표에 동그라미 표시하고 풀다보니 마치 수학을 푸는 것이 아니라 닌텐도에 나와 있는 게임을 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회사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초급, 중급, 상급의 3단계 난이도를 구성되어 초급은 1-2학년, 중급은 3-4학년, 상급은 4학년 이상으로 초등교과 과정 관련한 100개로 구성 되어있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은 다른 그림 찾기, 꼬인 길 찾기, 미로 찾기, 삼각형 개수 찾기, 빠른 길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수의 규칙 찾기, 매직아이 등을 풀게 하고 저의 아들이 가장 시간을 많이 할애하고 도전해 보았던 것은 모눈종이에 그림 옮겨 그리기로 25분정도 걸린 것 같다. 처음이라 몇 번 틀리고 지우고 반복하면서 도중에 포기하고 싶었지만 마지막까지 마무리해서 했는데 수학이라는 것은 인내력과 끈기, 집중력의 학문임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된다.

 

누나는 삼각형과 사각형의 합, 분수, 삼각형의 각의 합 구하기 내가 풀어서 틀린 정사각형을 수를 모두 구하시오. 딸에게 풀게 했는데 엄마 이 문제의 함정은 마름모도 정사각형 안에 들어간다는 것에 있다면 35개를 전부 찾아내었다.

 

아들이 이런 문제 또 없으라고 물어 보았을 때 문제유형은 많으나 비슷한 다양한 문제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유치원에 갔다 오면 문제집을 먼저 찾고 엎드려 문제는 푸는 아들이 대견하기도 하고 얼마나 재미있으면 하는 생각도 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