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Good Design - 개정판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3
최경원 지음 / 길벗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ood design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딸을 위해 선택한 책이다.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형태와 색에 대한 감각으로 키울 수 있도록 귀납적 방법과 연역적 방법으로 설명하고 있고 조형이 무엇인가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책이다.

어떤 사물이든 조형적으로 모두 가치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배우는 자세로 겸손하게 대해야 한다는 말이 와 닿다.

디자인을 보면서 피보나치수열이 자연과 인체에 적용되어서 균형감을 이루고 있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인체 비례도와 피타고라스 법칙이 자연에 적용되었을 때 안정감과 아름다움다고 느끼는 비율이라는 것과 그 예시로 우리나라 불국사 청운교의 다리 각도, 대칭을 이룰 때 안정감을 느낀다는 것 그에 따른 건축물의 예로 노트르담 성당, 세인트폴 성당,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 과거의 작품뿐만 아니라 현대 작품도 전시해 놓았고 상품에 관한 사진도 실고 있다. 그리고 형태 요소들을 대칭 구조로 만들어 보라는 예시 문으로 실습할 수 있는 문제도 나와 있어 사고의 유연성과 창의성을 북돋는다.

색이 주는 느낌과 인접한 색들을 사용해서 나온 여러 작품들 그리고 색을 만들고 인접해서 하고 배열을 다시 하여 어떤 느낌을 주는지 실습문제도 나와 있다.

디자인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미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적용된 작품들과 그것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로 나와 있어 좋은 디자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론과 실기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책이라 좋다.

그리고 디자인이 단순이 그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수학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생각하니 수학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수학이 필요한 과목임을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