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통 1 : 영단어편 - 천개의 소통용 단어를 알면 영어로 소통하기 시작한다 ㅣ 소통시리즈 1
이시원.시원스쿨 컨텐츠개발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소통
이시원씨가 낸 영문법과 영단어가 인터넷에서 광풍을 내고 많은 사람들이 환호한 기억이 난다. 그의 학력과 쉬운 영어 소통하는 영어를 강조했던 분이라 이번에 낸 책이 무척 궁금해서 신청한 책이다.
이 책은 전8권이고 그 중 1권을 보았다. 책을 보면서 기존에 있던 것을 좀 더 강화해서 좀 더 체계적이고 조직적이며 과학적으로 접근한 흔적들을 볼 수 있었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으면 100% 환불해 주겠다는 저자의 강한 의지도 볼 수 있었고 저자가 이 책에 대한 애정과 노력을 짐작할 수 있게 해 준다.
소통을 위한 마스터플랜과 머릿속에서 뱅뱅 도는 말을 실제 상황에서 바로 나올 수 있게 시간을 두어 입에서 익을 때 까지 연습하게 만드는 목표 ( 타임제도)가 눈에 뛰고 자기의 성취 율을 볼 수 있도록 그래프를 그리고 확인하고 반복하게 만드는 것들이 수동이지만 수동의 묘미 속에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내용을 보면 다 아는 단어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잘 안 된다. 왜 많이 사용할 수 없어 잊어버린다는 것이다.
내용을 보니 단어나 간단한 문장들을 그림과 제시하고 다양한 상황을 제시하여 연습하는 것으로 발음기호와 연음연습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도전할 수 있도록 명언이나 격언으로 힘을 주고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시간과 셀프 확인 박스가 나와 있다. 내용이 적다고 간단하다고 우습게 알 수 있지만 이것이 매일 쌓이면 엄청난 힘이나 부담이 된다는 것이다. 공부를 기쁨과 기대로 할 것인가 억지로 할 것인가는 천지차이겠지만 시작은 조금 순탄한 편이다.
1주일에 5일 공부하는 형식으로 중간고사 기말고사도 있어 다시 반복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 책이 나오면서 언젠가는 인터넷과 연결된 프로그램이 만들어 질 것 같고 더 나아가 연습 할 수 있는 개인 기계가 나올 것도 같다.
언어는 연습만이 살길임을 다시 한 번 느낀다. 천천히 조금씩 지치지 않게 매일 매일 즐겁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