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무지개의 원리

차동엽 신부님을 텔레비전을 통해서 강의 하는 모습을 처음 보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무지개의 원리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신청한 책이다.

성경에서 무지개는 새로운 출발, 희망, 약속이고 동성애자들을 상징하는 깃발로 다양성을 인정하는 것 차동엽 신부님이 말하는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무지개의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말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책을 많이 읽으신 분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많은 예화들이 그 증거이고 이것을 자기 것으로 곰삭게 하여 자기 것으로 만들고 도표화하여 설명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고민과 연구하신 흔적을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하나의 지식으로 받아들일 수 있고 뭐 그렇지 할 수 있을 수 있다. 이 책을 읽기 전 진정으로 변화를 원하는가? 묻고 변화를 원한다면 이 책을 읽었으면 한다. 이 책은 단순히 자기 자신의 계발서가 아니라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상황을 바꿀 수 없으면 ‘관점’을 바꿔라. 인생을 길게 봐라. 조바심은 자기를 망치는 지름길이라고 한다. 그래서 카네기 좋아했던 그림("반드시 밀물 때가 온다.")을 벽에 붙여 놓고 조바심 날 때마다 그림과 제목을 읽어보았다. 그리고 유다인들이 자녀를 ‘사브라’- 사막의 열매라고 부르는 것을 보면서 유다인들의 삶의 끈기를 읽을 수 있었고 작은 민족이지만 어마어마한 힘을 느낄 수 있었다. 조금은 무섭기까지 했다. 롤 모델을 찾을 대는 동시대에서 찾는 것이 좋다는 말에 동감하게 되었고 사회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삽화 그림이 있어 설명하거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많아서 좋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낙심 죄에 빠지지 않도록 사고의 유연성으로 경직된 생각을 버리고 편견이나 집착하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이 없이는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명심하고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좋아하는 만화책, 꼭 안아주기를 실천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