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나공 EBS 연계 출제 1순위 문제집 2 : 2개년 언어 비문학 수나공 EBS 연계 출제 1순위 문제집
EBS수능연구회.지공신공교육연구소 지음 / 지공신공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수나공 EBS연계출제 1순위 문제집2 비문학

 

수나공에서 나온 영어 단문 독해와 유형편이 좋아서 국어 수나공 EBS연계출제 1순위 문제집2 비문학이 새로 나와서 신청한 책이다. 문제집을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EBS교재와 수능의 연계가 70%를 넘어서서 이 책으로 출제 유형을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이 책은 6주 완성 프로그램으로 하루에 2장 6일 푸는 스터디 플래너 형식을 취하고 있고 유형별 취약 부분을 점검하고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비문학은 주로 설명문이나 논설문이라 딱딱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했는데 지문의 수준이 상당이 높고 전문적이며 국사책에서 유명인이 쓴 책의 전문도 볼 수 있어 좋고 이 지문을 자기 것으로 만든다면 좋은 글을 쓸 수 도 있을 것 같다.

 

하루 2장이지만 1장에 한 개의 지문이 나와 있고 하나의 문제를 풀지만 다른 각도도 문제를 변형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지문을 다양한 각도에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며 꼼꼼히 공부할 수 있고 문장을 분석해서 빠른 속도로 글의 구조를 이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때론 주제 문제가 세부 이해 문제로 변형이 되어 나올 수 있으므로 하나의 지문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어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각 주가 끝나면 맞은 개수 체크와 되돌아보기로 자기 자신의 공부 습관을 확인해 보고 각 유형에 맞는 읽기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해설집은 강의를 직접 보는 것처럼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고 지문 분석법에 어려운 지문도 100%분석하고 왜 정답인지 아닌지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별책으로 나온 비문학 개념어 노트에는 비문학의 개념어 완벽 정리되어 잘 설명되어 있어 공부할 때 이해가 가지 않는 개념어 공부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유형에 적응해서 자기의 취약한 부분을 찾고 하나의 지문을 완전히 분석하고 다양한 문제 유형과 문제 접근법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플래너가 잘 짜여 있고 내용이 부담스럽게 많지 않으며 하나의 지문을 여러 각도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이 책을 끝까지 완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