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나공 EBS연계출제 1순위 문제집7
수나공에서 나온 단문 독해를 공부하고 좋아서 이번에는 유형편이 새로 나와서 신청한 책이다. 문제집을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EBS교재와 수능의 연계가 70%를 넘어서서 이 책으로 출제 유형을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이 책은 6주 완성 프로그램으로 하루에 2장 푸는 스터디 플래너 형식을 취하고 있고 유형별 취약 부분을 점검하고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루 2장이지만 1장에 두 개의 지문이 나와 있고 하나의 지문은 하나의 문제를 풀지만 다른 각도도 문제를 변형해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지문을 다양한 각도에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며 문법은 물론 구문에 관한 지식을 꼼꼼히 공부할 수 있고 문장을 분석해서 빠른 속도로 글의 구조를 이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때론 주제 문제가 세부 이해 문제로 변형이 되어 나올 수 있으므로 하나의 지문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어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각 주가 끝나면 맞은 개수 체크와 되돌아보기로 자기 자신.의 공부 습관을 확인해 보고 각 유형에 맞는 읽기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해설집은 강의를 직접 보는 것처럼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고 반으로 접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문과 해석이 각각 나와 있고 어휘, 문법 설명이 꼼꼼하게 잘 나와 있다.
별책으로 나온 영단어 암기 노트는 한 장을 반으로 접어서 영단어와 단어 뜻이 각각 나와 있어 반으로 접어서 단어의뜻과 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유형에 적응해서 자기의 취약한 부분을 찾고 하나의 지문을 완전히 분석하고 단어와 문법을 알고 각 유형의 팁을 익히고 적응하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플래너가 잘 짜여 있어 이 책을 끝까지 완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