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과학 공부 생활 속 진짜 공부
과수원길 지음, 홍수진 그림,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현북스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디슨, 과학에 번쩍!

 

현북스에서 나온 사고력 두뇌개발 ‘또또 생각’을 아이와 같이 풀어 보고 좋았는데 이번에 이 책도 같은 출판사로 믿음이 가고 생활 속 진짜 공부라는 말에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과 같이 보고 실험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일이 생겼어’ 코너에는 평범한 주인공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초등 과학의 교과 원리와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해결함으로써, 초등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어낸 사건을 만화로 문을 여네요.

‘이렇게 된 거야!’에서는 앞에 나온 내용을 초등 과학 연계해서 그 원인과 이유를 설명하며

학년 연관 표시도 되어 있어 참고 하면 좋네요.

‘나도 꼬마 과학자!’와 ‘과학으로 생각 열기’는 짧지만 일상생활과 과학이 연관이 있는지 좋은 예시를 보여주고 있다.

‘ 따라해 볼래? 에는 일상생활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를 가지고 실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간단하지만 효과는 좋은 매직과도 같은 내용이라 아이와 같이 실험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직접해본 실험은 소금과 후춧가루 분리, 투명 풀 놀이, 비밀 편지쓰기, 구름 만들기, 동전 마술을 해 보았는데 동전 마술은 성공하지 못했고, 투명 풀 놀이는 너무 재미있어 아이들과 해 보았는데 무게 중심의 원리를 아직 잘 모르는 아들은 벽에 이마를 대고 이마를 벽에서 떼어 보려고 이마가 빨게 져서 베개를 가지고 다시 해 보고 우스워서 배꼽이 빠지는 줄 알았다.

책이 얇지만 과학 원리 20가지가 들어 있고 실험을 통해서 우리가 잘 모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이 가까이 있음을 느낄 수 있어 좋은 책이고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접근하고 있어 책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저학년 정도에서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