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공신공 수능영어 스타트 구문독해 - 2012
최정우 지음, 서울대생 멘토그룹 마이멘토 감수 / 지공신공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지공신공 수능영어 스타트

 

구문독해집을 고르던 중 인천외고 현직 교사이며 EBS 수능 외국어 영역 검토원의 경력을 가지고 있어 신청한 책이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구문 독해집은 1형식부터 5형식까지 문형과 To 부정사, 동명사, 관계대명사 식의 형태로 공부했는데 이 번 책을 받아 보니 기본 개념이 어느 정도 잡혀 있고 수능 문법 문제의 기초를 확실히 잡을 수 있고 독해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책은 구문독해와 해설집, 관용어구 사전으로 나눠져있다. 구문독해집보다 해설집이 조금 두껍네요. 내용에 들어가기 전 학습 계획서가 있어 그 진도에 맞춰 진행하면 2개월 정도에 끝마칠 수 있네요. 페이지로 따지면 1일 2장정도이네요. 문제는 20개 정도인 것 같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같아요.

이 책의 구성은

mind map, chapter 소개, 기출문제, formative test, check point sheet 수능 문법, 빠른 정답, 문제 번호와 정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 1 주어와 동사 편으로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를 찾고 긴 주어가 나올 때, 수의 일치등 원페이지 맵으로 되어 있어 한 눈에 전체적인 내용이 다 들어와 있어 좋고 배울 내용을 도표 상에서 미리 학습할 수 있어 좋네요.

이것만 있으면 배우는 사람과 가르치는 사람들에게 다 좋을 것 같네요. 책받침으로 만들어 자주 보고 머리에 구조화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문법의 뼈대를 안다 할지라도 실전에 응용할 수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chapter 소개에서는 이 장에서 다루는 문법 내용을 간략하게 다루고 있네요. 문제를 풀 때 미리 읽으면 푸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기출문제는 수능, 모평, EBS에 출제된 구문을 변형해 각 문법 사항의 핵심을 공부 할 수 있고 formative test - 수능에서 출제되는 형식으로 변형해서 출제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네요.

 

 

 

 

point sheet 수능 문법 - 앞에서 배운 내용을 질문과 정답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했네요.

빠른 정답은- 내용이 쉬운 사람은 정답만을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고

 

문제 번호와 정답에서는 번역, 문법 포인트, 단어 구 등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내용을 보면서 이 책은 수능을 머릿속에 훤히 꿰뚫고 책을 쓰신 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 기초가 잘 닦여 있는 분이 읽으면 수능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고 독해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이 이 책으로 공부한다면 실력이 많이 향상되리라는 확신을 주는 책이다.

특히 내용에 들어가기 전 페이지 맵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문제 방식 접근 방법도 마음에 든 책이다. 기초 실력이 닦인 분이라면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앞으로 지공신공에서 나온 책 눈여겨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