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풍자 도사 1800한자 Show 1 - 개그만화
아궤이 지음, 심란희 옮김 / 북퍼스트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풍자도사 1800 한자SHOW
우리말의 70%이상이 한자로 되어 있어 한자를 많이 알고 있으면 과학, 국어 사회 심지어 영어에서도 용어와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요즘 한자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 신청한 책이다. 부제목에 ‘쉽게 배우는 한자 공부 개그만화로 한자검정시험 1800 상용한자 완전 정복!’ 있어 요즘 웹툰과 개그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의 눈높이를 잘 반영하고 조금씩 읽어 나가면서 공부하면은 한자 3급 정도는 취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책은 단순이 한자만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중국문화까지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4컷 만화를 통해 단순히 지식만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웃음도 있고 정말 기발하다, 작가의 상상력과 아이디어에 감탄하며 재미와 한자를 배우는 실속도 챙길 수 있네요.
4컷 만화로 재미있는 에피소드, 440개의 숨바꼭질 단어장과 그 단어가 들어 있는 또 다른 단어가 소개 되어 그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를 알 수 있고, 철학자 추추의 한자소환에서 한자와 뜻풀이를 배울 수 있네요.
혈액형에 따른 소개팅, 심리테스트, 관상, 손금에 따른 건강운, 애정운, 사업운 등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어 재미있었고 ‘한자가 말한다.’ 에서 나온 바쁠 망과 잊을 망/ 명할 면, 토끼 토는 평상 잊을 수 없는 한자로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한자 공부의 왕도는 재미와 반복, 친해지고 만만해져서 3급 정도의 한자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책, 한자, 어휘력, 국어실력, 중국어, 중국문화를 한방에, 화장실에 보고 싶은 책, 매일 꾸준히 하고 싶은 책이라고 소개해 주고 싶고 2탄도 꼭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