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실전편 1 - 중학수학의 정석 중학 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마지 슈조 지음, 김성미 옮김 / 북스토리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실전편1

 

중학교에 올라가는 딸과 고등학교에 올라가는 딸을 위해서 선행과 복습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부제목으로 연필만 잡아도 저절로 문제가 풀린다! 그만큼 자신 있다 이 말씀이겠지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의 순서를 양수와 음수- 문자식-1차 방정식- 연립방정식 순으로 목차를 만들었고 함수와 도형을 2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일단 외워! 쉽게 생각해! 코너가 있어 수학을 잘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요점을 뽑아 놓았다.

마지막으로 부담 없이 풀면서 익힐 수 있는 실전문제들을 실어 학생들로 하여금 문제유형을 익히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다.

 

일장을 보니

음수와 양수의 덧셈과 뺄셈에서 쉽게 생각해 온라인 RPG 게임을 한다고 생각해 보렴 처럼

몬스터가 때려서 읽은 네 에너지를 -2라고 적고, 회복 약을 써서 채운 네 에너지를 +2라고 가정하자. 이런 표현들은 요즘 아이들의 입맛에 맞게 설명해 놓아 아이들이 흥미와 재미를 붙일 수 있다.

일단 외워에서는 우리들이 흔히 하는 실수와 헷갈리는 것을 꼭 찍어서 정리해 놓았다.

이 책은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 문장제의 표현을 잘 이해 못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설명이 잘 되어 있다. 마이너스는 -의 반대라고 바꾼다. -5cm의 낮다 의 반대는 +5cm 높다 바꿔서 생각해서 문제를 풀라고 한다. 아주 쉬운 것부터 하나하나씩 잡아가고 연습시킨다.

이 책은 수학을 포기한 사람, 기초가 약한 사람, 문장제 문제를 잘 이해 못하는 사람들에게

기초를 닦기에 아주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