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만지 1 - 수와 연산의 세계 수학동아 학습 만화 시리즈 1
이광연 글, 서석근 그림 / 동아엠앤비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로 초등생을 위한 수학 학습 만화는 많이 보았지만 중학생을 위한 학습 만화는 많이 보지 못한 것 같고 과학동아북스 출판사가 믿을 수 있고 이 글을 쓰신 이광연 교수님은 이미 수학에 많은 책을 쓰신 분이라 신뢰할 만한 분이라 선택했다. 무엇보다도 중학교에 들어가는 딸과 같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다.

 

제목의 수만지는 영화 주만지에서 모티브를 따서 주사위를 던져 나온 문제를 풀어야만 집에 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만화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재미있다. 특히 황금열쇠의 도움을 받으면 돗까비들이 변하는 모습이 재미있고 선행학습은 많이 한 선행만이지만 제대로 익히지 못해 설 공부한 어리바리한 선행만도 우리주위에서 볼 수 있는 인물이라 재미있다.

1편은 수와 연산의 세계로 집합, 정수, 무리수, 유리수, 소수, 거듭제곱 등을 다루고 있고 이야기 속에 나오는 수만지은 이와 관련한 문제를 풀어야 한다.

한 장의 이야기가 끝나면 수학에 관한 개념 정리와 문제, 수학자, 수학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수학에 관한 상식을 넓힐 수 있다.

이 책이 6권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은데 아이세움에서 나온 내일은 실험왕이 아이들에게 사랑받듯 이 책도 아이들에게 많은 사람을 받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이야기 구조도 재미있어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도 재미있다며 2편이 기대된다고 한다. 만화의 내용이 내기와 긴박함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보니 흡인력이 있어 좋지만 다소 수학적인 요소는 뒷전이고 이야기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어 걱정은 조금된다.

 

다음 편에는 문제를 많이 푼 사람과 문제를 제일 많이 맞힌 사람은 다음 게임에 나올 수 없다고 하는데 나머지 아이들이 어떻게 문제를 잘 풀 수 있는지 궁금하고 해수문은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을 지 다음 2편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