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도 모르는 여성 호르몬의 모든 것
아미노 사치코 지음, 이진원 옮김 / 시그마북스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여자도 모르는 여성호르몬의 모든 것

 

갱년기 이후의 여성들이 복용하는 여성호르몬제가 유방암을 일으킨다고 하는데 여성호르몬을 복용하는 분들도 계시고 먹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어서 신청한 책이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일본인 산부인과 의사로 여성의 생활과 관련된 호르몬 전문가이며 여성의 몸에 흐르는 여성호르몬, 난포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황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호르몬이 우리 몸에서 어떻게 분비되고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떤 과정을 걸쳐 생리를 하는지, 생리 이상으로 의심되는 병, 여성 호르몬이 우리 신체와 감정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PMS(월경전 증후군)과 대처 방법 등 표와 그래프, 그림, 내용 설명이 되어있어 10대나 20대 여성들이 읽으면 우리 신체에 대한 상식들을 잘 알 수 있고 우리 신체를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때론 음악과, 음식, 요가, 아로마요법 등 다양한 방법들로 우리의 삶의 질을 높을 수 있게 한다.

특히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톳이 좋다는 것을 알았고 톳과 고기를 갈아서 햄버거처럼 해 먹는 음식을 아이들에게 해 주어도 좋을 듯하고 어깨 결림에 좋은 운동이 소개 되어 있는데 평상시 내가 잘 하는 운동 이였는데 어깨 결림에 좋다고 하니 더 자주 해야겠고 아로마 요법은 해 보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라벤더 오일은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이 되었고 혈자리 자극 요법도 아주 유용해서 옆에 주고 상시 보고 해 봐야겠다.

이 책은 몸의 경고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어 평상시 매우 유용한 책이고 1년 자기의 생일날 검진 받는 것을 생활화 하다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