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Preschool 예비과정편 1 (Student Book + Workbook) - 유.초등생용(예비과정) 미교 읽는 리딩 Preschool 1
마이클 풋럭.e-Creative Contents 지음 / 키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 키

 

엄마표로 누나들이 미국 교과서 읽는 영단어와 미국 교과서 리딩 시리즈를 접해 보아서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과 같이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받아보니 분홍색 표지가 사랑스럽고 본책, workbook, audio CD가 딸림으로 수록되어 있네요.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 preschool 예비 과정 편은 1-6단계로 1권이 동사 2권-6권 형용사 명사 전치사 모양과 색깔, 숫자 편으로 구성되어있고 기본 어휘와 문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아이들의 읽기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알록달록 사진이 많아서 아이들의 시선을 확 끌어당기네요.

 

이 책은 영어어휘와 영어 문장에 익숙해지기 위해 문장 구조, 어순을 익힐 수 있도록 특수 편집을 한 것이 눈에 띄네요.

목차에서 보다시피

Unit1 I Am, I Have Unit2 He Is, He Has Unit3 I Am Running Unit4 You Are Sleeping Review Test 1 Unit5 I Run Unit6 She Runs Unit7 Go, Went Unit8 Will, Be Going to Review Test 2 Word List

 

1권은 동사를 목표로 학습하도록 되어 있네요. 보통은 명사를 맨 앞으로 두는데 이 책은 문장 구조에 가장 중요한 동사를 맨 앞에 내 세웠네요. 그것만 보더라도 이 책이 문장구조 그래머에 초점을 맞춰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

 

 

책의 내용을 보면 사진들은 대부분은 명사 중심으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본능적으로 그 단어를 인지하기 쉽지만 상대적으로 be동사나 have 동사 will 같은 조동사들은 내용어가 아닌 기능어로 쉽게 인지가 되지 않아서 소홀히 하고 넘어가기 쉬운데 이 책은 소홀히 하기 쉬운 단어에 집중해서 동그라미를 치면서 읽고 쓰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문장의 구조에 신경을 쓰면서 공부하고 간단한 문장과 그림을 매치하기와 간단한 문장을 읽기로 되어있네요.

 

1권이 동사 2권-6권 형용사 명사 전치사 모양과 색깔, 숫자를 중심으로 한 리딩과 그래머 진행되고 이 과정이 끝나면 짧은 스토리 읽기가 가능하고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 입문 편을 학습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