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ly? : Science 과학 편 (책 + 오디오 CD 1장) - 퀴즈 풀고 그림 보며 스스로 이해하는 기초 영어읽기 학습 논픽션 리딩 스타터 시리즈 3
소리클럽 지음, 서규석 그림, William Link 감수 / 길벗스쿨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Really?

 

길벗스쿨에서 논픽션 리딩 스타터 시리즈 1권(동물)이 나와서 딸과 함께 공부하고 좋아서 3편(과학)을 신청하게 되었다.

<Really>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재미있어 하는 테마들을 뽑아 구성하는데 이번 3권은 과학편으로 과학에 관한 궁금한 24가지를 뽑아 문제와 4개의 영어 보기 대답, 대답으로 제시한 본문을 각 문장으로 나누어 하나의 연관 그림을 제시하여 이미지 연상을 통해 문장에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heck-up과 내용을 낭독하며 입으로 체화시키는 훈련부분인 READ aloud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Workbook, CD가 수록되어 있다.

각과의 퀴즈를 풀면서 호기심을 유발시켜 영어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동기를 부여해 주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저절로 영어 읽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check-up 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삽화가 너무 인상적이라 삽화를 보고서 영어식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와 영어 문장의 구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Read aloud를 통해서 speaking 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발음에 유의해서 말해서 할 부분의 설명이 너무나 잘 되어 있다. 좀 아쉬운 점은 끊어 읽기 표시와 억양표시도 해 주면 초보자가 더 신경 써서 읽기 말하기 훈련을 하지 않을까 하는 욕심을 부려본다.

무엇보다도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Unit의 음원을 스마트 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와 매일 학과씩 연습하고 있는데 앞으로 이 책이 다 끝날 쯤 되면 좀 더 좋은 발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와는 문제를 한 번 쭉 끝까지 훑어보았다. 아이들이 관심 있는 분야인지 아이가 답을 거의 다 맞혔다.

이 책은 초등 저학년과 중학년 정도에게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본문의 내용이 많지 않고 어렵지 않아서 영어에 관심이 없는 고학년에게도 권하고 싶다.

퀴즈로 호기심을 이끌고 읽기 연습으로 좋은 발음을 가질 수 있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