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퀴즈 100 -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풀어야 할
안진훈 지음, 강복숭 그림 / 조선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풀어야 할

창의퀴즈 100

 

내년 중학교에 들어가는 딸에게 되도록 많은 배경지식을 넣어주고 싶은 욕심에 신청한 책이다. 퀴즈식이라 많은 부담 없이 하루에 20분정도 1주일에 3번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다.

책을 받아보니 조선일보“ 신문은 선생님”의 인기 코너에서 연재했던 내용을 묶어서 출간했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삼천지교에서 동영상 강의를 본적이 있는 내용들이였다. 오랜만에 보니 반갑기도 하고 새로웠다.

책을 받아보니 책과 나만의 창의 노트와 창의 폭발 동영상 DVD가 들어 있네요.

이 책은 창의력이라는 화두를 생각 즉 뇌를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좌뇌와 우뇌를 왜? 어떻게? 라는 질문으로 뇌를 활성화하여 창의력을 신장한다는 목표를 삼고 있다.

이 책은 3장으로 되어 있는데 1장은 생각 열기, 2장 생각 다지기. 3장 생각 뒤집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장마다 역사, 시사, 철학, 과학, 예술, 고전, 인문 등 풍부한 상식과 배경지식을 쌓고 창의 퀴즈 풀기를 하는데 단순히 본문의 내용을 물어보는 내용도 있지만 거의 모든 퀴즈는 정답 없이 본인의 생각을 요한다. 따로 나만의 창의 탄생 노트가 있어 100개의 퀴즈의 답을 직접 그리고 생각한 것을 글로 써 내려가면 된다. 다양한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보통 3단계에서 내용을 마무리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거나 책의 내용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동영상 강의를 보면 되는데 선생님의 친절한 문제 해석과 다양한 사고를 접할 수 있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