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아이가 중학교에 갑니다 (개정판) -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중학공부의 모든 것
메가스터디 초중등사업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첫 아이가 중학교에 갑니다.
둘째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 아이와 같이 읽고 초등학교와 어떻게 다르고 준비해야 할지
우왕좌왕 고민하고 있는데 ‘첫아이가 중학교에 갑니다.’ 라는 책 제목과 메가스터디에서 지었다고 해서 아 바로 이 책이야 하고 신청한 책이다.
책을 받아보니 두툼한 책과 DVD가 들어있었다.
중학교와 초등학교가 무엇이 다른지, 공부습관에서부터 일상적인 학습태도와 방법, 심화도니 중학교 교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 과목별 학습법과 완벽한 시험 준비, 고등학교 입시전략까지 정보, 달라진 교육 과정 및 대비법, 아이 스스로 자기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자기 주도 학습에 성공한 선배들과 이를 조력한 부모님들의 생생한 중언, 인터넷강의를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습관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내용도 좋지만 중학교 엄마나 중학생이라면 정말 궁금한 것들을 질의 응답식으로 나와있어 핵심과 궁금한 것을 콕콕 잘 집어주고 역시 사교육의 선구자답게 여러 정보들을 구체적이고 앞으로 내용까지 꼼꼼하게 정리해 두어 중학교에 들어가기 전 꼭 읽어 봐야 할 책이다.
특히 이제 중학교에서 시행되는 수행평가에 대한 부분이나 성적 산출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 수 가 있어 좋았고, 시험 종류에 따른 준비 팁도 있어 유용했고, 각 과목별 특징과 공부도 표로 작성되어 한 눈에서 잘 알아 볼 수 있어 좋았으며 금쪽 같은 한마디는 공감이 많이 가고 매우 유용했다. 마지막 장은 엄마를 위한 섹션으로 따로 구성해, 따로 정리해 두어 요점정리가 되어 좋았다.
이 책은 중학교에 올라가는 학생과 학부모가 꼭 읽어 봐야 할 필수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