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BOOK 룩북 영단어 - 외우지 말고 보기만 해 룩북 영단어
진선주 지음 / 이토피아(Etopia)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Look book

 

영어에 기본이 단어를 외우는 것인데 단어 외우는 것이 힘들고 어려워서 영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떻게 하면 영어 단어를 지겨워하지 않고 좀 재미있게 공부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외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접하게 된 책이 ' Look book'이다.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라는 의미인 것 같은데 책 표지의 이미지가 아주 인상적이다. 단순하면서도 간단명료한 그림이다.

영어 선생님이 한 단어를 인지하는 데는 20번 정도 상황을 접해서 그 단어를 비로소 인식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합격 점수를 주고 싶다. 한 단어를 문장 속에서 각기 다른 상황을 제시하면서 반복하게 하여 저절로 그 단어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삽화가 그 단어의 의미를 오래 기억하도록 도와주어 영어를 한글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기억하여 한글 영어 상황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에서 바로 영어로 전환되니 한 단계를 덜 걸쳐서 좋다.

또한 삽화와 단어 퀴즈를 통해 이미지와 단어를 조절해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교재가 딱딱하지 않아 좋다.

단어를 익힌 후 퍼즐을 통해서도 다시 복습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하게 한다.

하이브리드 CD에는 원어민들이 직접 부른 랩송을 따라 부르고 , 미국인의 정확한 발음을 들어 보거나, 몇 차례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시험지를 만들어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어 편리하며 초등필수 단어와 중등 기초 단어를 덜 고생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고 영어에 대한 알레르기도 줄여서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